[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ICT기반본부(본부장 김만길·이하 KAIT)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부설 한국옥외광고센터(센터장 김현·이하 LOFA)가 ‘디지털미디어 산업 발전 및 통계 품질 향상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미디어 관련 통계자료를 공유 및 활용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미디어 및 디지털 광고 산업의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기초 통계 자료의 생산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KAIT는 2014년부터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스마트미디어산업 실태조사’를 실시해 스마트미디어산업의 시장 규모 등 통계를 생산하고 있으며, LOFA는 2015년부터 ‘옥외광고산업 실태조사’를 자체 실시해 디지털 광고 관련 통계를 생산하고 있다.

KAIT 김만길 본부장은 “기존 광고산업에 ICT 기술이 융합된 형태로, 이른바  ‘제4의 미디어’로 일컬어지고 있는 디지털사이니지 등 디지털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통계를 작성하는데 있어,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계자료를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