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택 교수 <사진제공=고신대학교복음병원>

[이뉴스투데이 김용호 기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간담췌내과 박은택 교수가 미국 소화기학회(ASGE, American Society for Gastrointestinal Endoscopy) 초청으로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17 미국소화기학회화기질환 주간(Digestive Disease Week, 이하 DDW 2017) 행사에서 강연을 펼쳤다.

박 교수의 이번 강연은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조영술 후 발생하는 췌장염의 내시경적 및 약물적 예방 (Endoscopic vs. Pharmacologic Prevention of Post ERCP Pancreatitis)'라는 주제로, 췌담도 질환의 진단 및 치료 필수 장비인 내시경적 역행성 췌담도조영술(이하,ERCP)의 안전 이슈인 ERCP 시술 후 발생하는 췌장염을 최소화하는 최신 내시경적 기법 및 약물 기법에 대해 그간 국내외에서 연구 발표한 내용을 총망라한 내용이다.

DDW 2017은 전세계 소화기 관련 의사 1만 5000명 이상 참석, 연 1회 개최되는 학회로 학회 가운데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세미나 강연은 학회 기간 프로그램 중에도 많이 열리지 않으며, 지금까지 한국 강연자가 초청받은 사례는 특히 드물다.

박은택 교수는 국내 최대학회인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시술 후 췌장염 예방'과 관련된 연구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 받아 지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연제상을 수여한 바 있다.

박 교수는 "미국 소화기학회와 같은 세계의 저명한 의학자들이 모이는 학회에서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 우리나라의 우수한 ERCP 관련 내시경적 기법을 소개하게 돼 너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 사회 동료 의사들이 보다 높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진료에 임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진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