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가 14일, 페럼타워 페럼홀(서울 중구)에서 ‘100인의 아빠단’ 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아빠단 위촉장 수여, 아빠단 활동 안내 등과 함께 참석한 아빠와 아이가 직접 쿠키를 만들어 보는 체험프로그램과 마술을 연계한 ‘쿠킹마술쇼’가 진행되어 호응을 얻었다.

100인의 아빠단 7기는 멘토 20명과 초보아빠 100명으로 구성,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초보아빠는 네이버 맘·키즈와 함께 4월 14일부터 25일까지 모집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527명의 지원자 가운데 100명을 선발했으며, 멘토로는 아빠단 6기 최우수 활동자 김태규, 심리상담가 정용선, 의정부성모병원 교수 김영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아빠들이 참여한다.

올해 100인의 아빠단 프로그램은 육아가 자녀뿐만 아니라 아빠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알리고, 남성의 육아 참여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활동 분야(교육·건강·일상·놀이)에 ‘관계’부분을 추가, 총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육아 미션을 수행하고 온·오프라인 멘토링을 통해 육아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멘토와 초보아빠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활동하게 되며, 아빠단이 아니라도 누구나 커뮤니티에서 필요한 육아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아빠단 활동을 전파하고 아빠 육아참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산하기 위해 하반기 중 ‘육친소 DAY - 1박2일 숲캠프’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육아와 가사를 부부가 함께하는 문화가 전사회적으로 확산되어야 한다”며“100인의 아빠단을 통해 아빠들이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이를 공유·확산함으로써 부부 간 동등한 가사·육아 참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가족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육아에 서툰 초보아빠들이 가진 다양한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도록 네이버 맘·키즈와 함께 온라인 상에서 '아빠 육아 상담소'를 운영한다.

'아빠 육아 상담소'에는 정신과 전문의 정우열, 심리학 칼럼니스트 강현식, 인문학 작가 권영민 등 6명의 육아선배아빠가 참여하며, 23일까지 접수된 고민에 대해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