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변고은 기자] 강원도의회(의장 김동일)와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원장 홍석모)이 25일 강원도의회 상담실에서 기관 간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원도의회 김동일 의장,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 홍석모 원장을 비롯해 김학성 발전위원회 위원장, 함태성 교무부원장, 문병효 학생부원장, 강원도의회 운영위원회 최성현 부위원장, 유재봉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올해 초부터 강원도의회와 강원대 법학전문대학원이 기관 간 상호 협력으로 우수 법조인을 양성하고 교류를 통해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자 지속적으로 협의한 결과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을 통해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 수습 지원 ▲법률 봉사활동 활성화 지원 ▲지방자치 제도와 관련 법규 등에 관한 연구 성과와 정보 교류 ▲법률연구·자문지원 등 지역사회 법률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동일 의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협력 시스템이 견고하게 구축된다면 도의회의 입장에서는 입법 활동의 전문성을 더하고 의정활동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며 “대학원생들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은 물론 건전한 직업 윤리 의식까지 갖출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