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홍보위원회(위원장 현대제철 김상규 전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18회 철의 날(6월 9일)'을 기념하고 사진을 통한 철강 우수성 및 중요성을 알리는 위해 마련됐다. 또 협회는 사진공모전을 통해 철강 수요를 창출한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번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의 주제는 철강을 소재로 한 강교량, 건축물, 조형물로 한정하며 출품료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마감은 오는 4월 7일까지다. 

상금은 ▲대상 1명 300만원 ▲금상 1명 150만원 ▲은상 2명 각 100만원 ▲동상 3명 각 50만원 ▲특별상 1명 50만원 등 총 48명에게 1650만원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은 철강 수요산업의 수요 창출을 위해 응모부문을 강교량, 건축물, 조형물에 한정해 진행한다.

5월 13일 개최 예정인 제18회 철의 날 기념 철강사랑 마라톤 행사장(미사리 경정공원)을 시작으로, 6월 9일 철의 날 행사장(포스코센터)과 철박물관(충북 음성), 인터넷(협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철강산업 사진공모전은 지난 18년동안 총 4만8654점이 응모해 총 1017점의 입상작을 선정하는 등 권위있는 사진공모전으로, 철강업계에서는 수상작품을 각종 카탈로그, 광고, 홈페이지, 캘린더, 영상물 등에 대한 활용으로 철강이미지 제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철강이미지 제고를 위해 96년 발족한 철강홍보위원회에는 포스코를 비롯한 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대한제강, 동부제철 등 국내 주요 11개 철강업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