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최진경 기자]광주광역시와 전남도는 7일 광주시청 충무시설에서 '2017 광주·전남 통합방위회의'를 공동 개최하고 지역 안보 현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통합방위회의는 광주·전남 상생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연 1회 통합 개최키로 한 이후 처음 열린 회의로, 윤장현 시장과 이낙연 도지사, 광주·전남 통합방위협의회 위원과 시·군·구청장, 군·경·소방·예비군 지휘관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국정원의 북한의 대남도발 전망과 광주·전남 2016년 통합방위 추진 실적 및 2017년 추진 방향, 31사단의 군사 대비태세 평가 및 방향을 보고받고, 범 국가적인 북핵 위협 대비 방안과 주체 불분명한 테러 대비 방안, 한빛원전 안정성 향상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광주광역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윤 시장은 “국제사회의 제재와 압박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은 점차 현실화 되고 있고, 언제든지 북한은 국면전환을 위해 도발을 감행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며 “시·도민의 안보의식 결집과 모든 지역방위 요소 간 유기적이고 통합된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