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봄의 설렘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축제 행사가 전국에서 속속 열리고 있는 가운데, 꽃과 나비가 반겨주는 ‘함평 나비대축제가 함평 엑스포공원과 함평천 생태습지 일원에서 개최된다.대한민국 최고의 봄 축제이자 문화체육관광부 명예문화축제로 지정된 ‘함평 나비대축제’는 올해 ‘나비 찾아 떠나는 함평 여행’을 주제로 오는 26일~5월 6일까지 11일간 엑스포공원‧생태습지 일원 에서 개최된다.올해 축제의 대표 나비는 알록달록한 줄무늬가 특징인 ‘산호랑나비’다.특히 함평군의 상징인 호랑나비는 강한 번식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국립극장 연말기획공연에 협찬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늘보리는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세종의 노래 : 월인천강지곡’에 협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연을 관람하는 관람객 전원에게 연말 맞이 선물로 하늘보리 500ml 1병을 제공하는 것이다. 웅진식품은 지난 2022년부터 하늘보리 K-TEA 캠페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공연 협찬 프로모션 역시 세종대왕이 직접 쓴 ‘월인천강지곡’을 바탕으로 한 공연과 하늘보리의 한글 캠페인이 잘 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디자인 플랫폼 ‘툴디’와 함께 하늘보리체 타이포그래피 스티커 템플릿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툴디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과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디자인 플랫폼으로, 디자인 제작이 어려운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디자인을 찾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전체 이용자 수의 80%가 20대로 대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웅진식품은 툴디와 손잡고 하늘보리 서체를 활용해 툴디 스티커 템플릿을 개발했다. 툴디 디자인 템플릿 에디터에서 하늘보리 템플릿 8종을 만나볼 수 있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대표 음료 아침햇살이 ‘제8회 우리말 우수상표’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제8회 우리말 우수상표는 훈민정음 반포 제577돌을 맞아 특허청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국립국어원이 추천한 국어전문가 심사점수와 특허고객 및 심사관 투표 결과에 따른 순위로 최종 수상작 총 7건을 선정했다.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이 중 국립국어원장상인 ‘정다운 상표’에 선정됐다.아침햇살은 1999년 웅진식품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인 쌀음료로, 100% 국산 쌀과 영양이 풍부한 발아 현미를 원료로 쌀 고유의 맛을 살려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포토위젯과 손 잡고 ‘하늘보리 테마’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포토위젯은 폰을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폰 폰 꾸미기 앱으로 자신의 아이폰 홈화면을 아이콘, 위젯, 월페이퍼 등으로 바꿔가면서 꾸미는 글로벌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하늘보리는 포토위젯과 함께 20대를 메인 타깃으로 하늘보리 테마를 기획했다. 지난 9월 웅진식품에서 새롭게 선보인 하늘보리 서체와 20대 감성에 맞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이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날씨가 급격히 선선해졌다. 이에 이커머스업계는 외부 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아웃도어, 먹거리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8일까지 최대 80% 할인하는 ‘추추(秋秋) 쇼핑 익스프레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 이후 진행하는 첫 대형 행사로, 가을맞이 F/W 시즌 신상품 및 할인쿠폰, 청구할인 혜택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쇼핑 수요를 공략한다. 먼저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한다. 스포티앤리치, 에스티 로더, 빈폴키즈 등의 할인, 적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웅진식품은 한글날 577돌을 맞이해 하늘보리 한글날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하늘보리 한글날 에디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한글날 기념 문화축제인 ‘2023 한글주간’과 함께 선보인다.기존 BI 하늘 글자에 기역과 니은을 더해 한글보리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한자로 기재된 ‘茶(차)’ 역시 한글로 적용했다. 패키지 하단에는 한글주간 캠페인 포스터도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제품 내 QR코드를 스캔하면 2023한글주간 누리집으로 연동된다.웅진식품은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늘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이명신 기자] ㈜웅진식품과 전남 순천시-순천농협이 지난 15일 순천농협 중회의실에서 순천산 가공용 매실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순천은 2200여 농가, 1200ha 면적으로 연간 4600여 톤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 매실 주산지이다.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수확되는 매실은 유기산 함량이 높아 매실김치, 매실액기스, 매실차, 매실식초 등 가공용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인스턴트 식품 섭취가 많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과실로 알려져 있다.㈜웅진식품은 '초록매실, 아침햇살, 하늘보리' 등 다양한 상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웅진식품이 하늘보리의 라벨을 제거한 ‘하늘보리 에코’ 500㎖ 페트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하늘보리 에코는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한 제품으로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은 덜고 페트병 재활용의 효율성을 높였다. 무라벨 제품의 경우 기존 500㎖ 페트병 제품 대비 제품 당 플라스틱 사용량을 1.4g 감소해 환경친화적인 소비가 가능하다.웅진식품은 지난해 1.5ℓ 대용량 무라벨 제품을 선보인 이후 차음료 메인 용량대인 500㎖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며 에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뚜껑에 하늘보리 상징 컬러인 하늘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웅진식품은 하늘보리가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문화재청·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스티커로 하늘보리 사진을 꾸민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또는 협업 제품 사진·영상을 찍어 공유해도 된다. 추첨해 하늘보리 휴대용 다기 세트,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소풍 깔개, 사진앨범 키트 등 다양한 제품을 증정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우리나라 문화유산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패키지 출시 했으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벤트도 함께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웅진식품은 ‘하늘보리 에코’ 1.5ℓ 페트 제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하늘보리 에코는 페트병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와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최근 가정에서 하늘보리 대용량 제품을 박스 단위로 온라인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1.5ℓ 크기를 새롭게 출시했다.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하며 제품명, 영양 성분 등을 표기한 박스(12입) 단위로 판매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최근 환경 친화적 제품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하늘보리 무라벨 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웅진식품 하늘보리가 ‘하늘멍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일상 속 멍하니 하늘을 바라보는 ‘하늘멍’ 순간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사진 혹은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6월 한달 간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7월 8일 발표한다.추첨으로 1등(1명)에게는 하늘보리 미니 냉장고(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2등 50명에게는 하늘보리 일회용 필름 카메라와 하늘보리 500mL 제품을 증정한다. 3등에 선정된 200명에게는 하늘보리 500mL 기프티콘을 증정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하늘보리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웅진식품이 배우 최우식을 모델로 한 하늘보리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광고는 최우식이 일상 속에서 하늘보리와 함께 여유를 즐기는 콘셉트로 삼았다. 레스토랑 견습 요리사인 최우식은 바쁘게 일하던 중 우연히 만난 파란 하늘을 바라보며 하늘보리와 함께 ‘하늘멍’을 즐긴다.웅진식품 관계자는 “맑고 깨끗한 매력이 넘치는 최우식과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하늘보리의 케미스트리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를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웅진식품은 사단법인 대한한약사회와 건강 식품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대한한약사회는 약사법에 의해 2006년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사회복지와 국민보건 증진을 위해 한약학 발전과 교육 연구·한약사 권익 신장과 윤리 확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한방 소재 기반 건강 식품과 기능성 소재 개발 활성화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정보와 기술을 공유한다.또한 한국형 건강 식품 관련 연구와 제품 개발·국책 과제 공동 수행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이뉴스투데이 정혜원 기자] 전세계가 드라마, 예능 등 K-콘텐츠를 즐겨보고 있는 가운데 식품 PPL(간접광고)이 시청자 눈길 사로잡기에 나섰다. 2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사도 K-콘텐츠와 한류 인기, 파급력 등에 주목해 PPL에 집중하고 있다. 콘텐츠에 자연스러운 PPL은 좋은 인상을 심어준다. 반면 과한 PPL에 대한 거부 반응은 독이 될 수도 있다. 먼저 K-콘텐츠 선두주자인 CJ그룹에서는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남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는 비비고 만두와 김치를 노출시켰다. 사내맞선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웅진식품이 보리차 음료 하늘보리가 1999년 출시 이후 500mL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하늘보리는 2000년 웅진식품이 집에서 끓여 마시던 보리차를 집 밖에서도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보리차 음료다.올해 10월까지 하늘보리 10월까지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8% 증가했다. 2021년 누적 판매량도 9000만병을 넘어서는 등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웅진식품 관계자는 “하늘보리는 국산 곡물을 사용한 시원하고 구수한 보리차로 남녀노소 계절감 없이 물 대용으로 마시기 좋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웅진식품이 연말을 맞아 베스트셀러 음료를 증정하는 ‘두근두근 랜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랜덤박스 이벤트는 웅진식품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박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가 가능하다.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웅진식품의 베스트셀러 음료 초록매실·하늘보리·빅토리아·티즐 4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웅진식품의 제품들을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웅진식품 랜덤박스 이벤트로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웅진식품 하늘보리가 반려견 트레킹 행사 ‘댕댕트레킹2021’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댕댕트레킹2021은 강형욱 훈련사의 보듬 컴퍼니와 1986프로덕션이 주최하는 반려견 트레킹 행사다. 웅진식품은 이번 행사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 기념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오는 30일까지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하늘보리와 함께하는 댕댕트레킹2021 소식을 댓글로 알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하늘보리 1박스를 증정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여름 성수기 특수를 노리던 음료업계가 코로나 4차 대유행 변수에 온라인·편의점 판매와 물 대용 음료로 맞대응하고 있다.통상적으로 음료업계 매출은 편의점 판매와 폭염이 중요 요인으로 작용한다.무더위가 시작된 6월부터 8월까지 유동인구가 많아지면서 편의점 등에서 ‘액상 컵 타입’(RTD)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이다.기상청은 19일 이후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치솟으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다고 알렸다.본격적인 무더위에도 음료업계는 예년과 달리 시큰둥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년보다 유동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