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1일 유명 웹툰작가 주호민의 발달장애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경기도 특수학급 교사가 1심 판결에서 유죄를 받았다.이에 임태희 교육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이번 판결로 인해 특수학급뿐만 아니라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수업을 듣는 통합학급을 맡지 않으려는 선생님들의 기피 현상이 더 커지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밝혔다.그러면서 "현장의 선생님들은 이번 일이 특수교육의 절망이 아니라 개선의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특수교육 현장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뉴스투데이 경기1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용인문화재단은 창작 뮤지컬 을 오는 7월 8일과 9일 양일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연다.뮤지컬 은 영화로도 만들어진 주호민 작가의 인기 웹툰을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평범한 시민이었던 김자홍이 사고로 세상을 떠나 망자가 돼 저승의 국선 변호사 진기한을 만나 49일간 7개 저승 관문을 통과하는 이야기로 그 과정에서 저승차사 강림이 억울하게 죽은 원귀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가 교차로 진행된다.뮤지컬로 재탄생된 은 거대한 원형무대와 무대바닥 L
[이뉴스투데이 서해 기자]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브랜드 새 광고 모델인 ‘침착맨∙주호민’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 촬영 현장 컷을 공개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 활발히 활동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만찢남’, ‘그림형제’ 등 신규 방송에도 출연하며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고피자의 새로운 얼굴인 ‘침착맨∙주호민’은 오는 3월 20일부터 더 맛있고 더 바삭해진 신규 도우 ‘크리스피 빠삭 도우’ 도입으로 업그레이드된 피자를 소개하기 위한 캠페인 영상을 촬영했다.이들은 ‘지구에 1인 피자를 침투시키러 온 외계인’ 컨셉에 맞춰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대학교 도서관(관장 이용재·문헌정보학과 교수)은 17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교내 새벽벌도서관 1층 러닝커먼스에서 ‘작별하지 않는 마음’을 주제로 한강 작가를 초청해 행사를 개최한다.한강 작가의 작품으로는 『검은 사슴』 『그대의 차가운 손』 『채식주의자』 『바람이 분다, 가라』 『희랍어 시간』 『소년이 온다』 『흰』 『작별하지 않는다』 등이 있다. 한강 작가는 맨부커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이상문학상, 동리문학상, 만해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말라파르테 문학상,
[이뉴스투데이 부산경남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부산대학교 도서관(관장 이용재·문헌정보학과 교수)은 9월 2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교내 중앙도서관 1층 복합문화공간에서 ‘『천 개의 파랑』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공존의 삶’을 주제로 천선란 작가를 초청해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천선란 작가는 6월 신작 『노랜드』를 비롯해, 『밤에 찾아오는 구원자』, 『천 개의 파랑』, 『어떤 물질의 사랑』, 『무너진 다리』 등 SF를 주로 다뤄 왔으며, 제7회 SF어워드 장편소설부문 우수상과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소설부문 대상을 수
[이뉴스투데이 윤주혜 기자] 고피자가 ‘말년 킹 피자’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말년 킹 피자’는 누텔라와 특제 스파이시 소스로 마리네이드한 후 튀긴 매드 베이컨과 페퍼로니, 케이앤페퍼를 메인 토핑으로 한 피자다.지난 29일 MBC 웹 예능 ‘말년을 자유롭게’에서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의 도움을 받아 탄생했다.고피자 관계자는 “요즘 대세 웹툰 작가인 ‘이말년’, ‘주호민’, ‘기안84’가 출연하는 ‘말년을 자유롭게’와 협업해새롭고 개성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하이트진로는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신규 TV 광고 ‘테라의 시대’를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거대한 상상을 담아냈으며, 영화 같은 영상미와 몰입도를 끌어올려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테라의 시대’는 전 세계가 테라로 물들며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의미한다.이번 신규 광고는 기존과 다른 형식으로 제작했다.고퀄리티의 영상미와 웅장함으로 몰입도를 높이고, 스토리 전달을 위해기존 15초 광고 틀을 벗어나 30초, 1분, 2분 30초 등 3개 버전으로 제작했다.또한 테라 모델 공유뿐 아니라 양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필굿이 이색 라이브 방송 ‘2021 필-굿판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라이브 방송은 28일 오후 6시 MC 주호민, 김풍과 함께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한다. 이번 방송은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때, 필굿!” 메시지를 필두로 갑갑한 일상 속에서 필굿 브랜드가 MZ세대를 응원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굿 캠페인’ 일환으로 마련했다.진행자인 주호민, 김풍이 최근 2주간 필굿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벤트로 모집한 젊은 소비자들의 ‘굿픈(굿이 필요한 웃기면서도 슬픈)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의 왓챠파티가 인기를 얻으며 과거 콘텐츠가 역주행해 상위권에 오르고, 공포물 재생수가 급상승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 시청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왓챠파티는 지난 4월 12일 베타서비스 시작부터 3개월 간 집계 결과, 매일 열린 파티수가 지속 상승하면서 총32만개 이상의 파티가 열렸으며, 파티 내에서 오가는 메시지 수만 3500만개를 넘었다. 파티당 참여자 수는 6.3명이었고, 왓챠 이용자 중 약 48%가 왓챠파티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왓챠파티는 스트리밍 서비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작가 주호민, 배우 한예리, 유인나 등이 참여하는 ‘헐왓챠파티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헐왓챠파티에’는 왓챠의 다중 동시감상 기능 ‘왓챠파티’를 통해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실시간 음성 코멘터리를 듣는 캠페인이다. 아티스트가 호스트로 나서 참여한 게스트들과 함께 영화를 보며 자신의 생각 혹은 영화 제작과 촬영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공유한다. 오는 8월 30일까지 열리며 왓챠 이용자라면 누구나 게스트로 참여 가능하고, 원하는
[이뉴스투데이 박예진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를 찾는 ‘제1의 본부장 왕교자 왕팬을 찾습니다’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나운서 배성재와 웹툰작가 주호민이 진행자로 나서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다.기초상식테스트, 면접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입사지원 과정을 통해 제1의 본부장을 선발한다. 선발된 본부장에게는 왕교자를 1년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순금 카드와 명품 동양란, 크리스탈 본부장 명패 등을 제공한다. 선발 과정은 영상으로 제작해 총 3편에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KT가 20대 고객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 ‘Y드립 시네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Y드립 시네마는 광고의 결정적 장면에서 대사를 ‘삐’처리하고 해당 장면에서 시청자들이 생각하는 대사를 ‘댓글’로 올리면 그중에서 참신한 댓글을 선정해 해당 장면을 실제로 촬영해 영화 형식의 광고를 완성하는 프로젝트다.Y드립 시네마의 광고 영상은 KT 유튜브 채널을 포함해 다양한 SNS 채널에 게시됐으며 댓글은 해당 SNS 댓글창에 남기면 된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버전은 6월 마지막 주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KB손해보험이 ‘KB희망바자회’로 지난 16년간 물품 77만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KB손해보험은 매월 5월 KB희망바자회를 열어 임직원 등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이웃에게 전달해왔다.올해도 5월 27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2021 KB희망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 희망바자회는 온라인 생중계로 공식행사와 스타 애장품 경매행사 등이 진행되었다. 아름다운가게 강남구청점 등 총 10개소에서도 동시 진행됐다.또 이번 애장품 경매행사에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 김연아
[이뉴스투데이 구현주 기자] KB손해보험이 신규 TV 상품 광고 ‘KB손해보험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광고에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인 김연아씨와 작사가 김이나씨, 웹툰 작가 주호민씨가 출연한다.이번 캠페인은 총 2편 시리즈로 제작됐다. 대표 건강보험 상품 ‘KB건강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와 자녀보험 상품 ‘KB희망플러스자녀보험‘을 메인으로 한다.이번 캠페인은 KB손해보험이라면 유사 시에도 걱정 없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폭넓고 든든한 보장으로 고객의 이야기를 바꿀 수 있음을 전달하고자 했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옥션, 신선식품 특가코너 ‘옥션 별미’ 리뉴얼옥션이 대표 식품 프로모션 ‘옥션 별미’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매주 화요일마다 혜택을 선보인다.옥션 별미는 평균 고객만족도 4점 이상의 검증된 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식품 프로모션이다. 불만족 시 무료 반품과 ‘덤’ 혜택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 격주로 진행했던 것을 리뉴얼 해, 매주 화요일마다 옥션 별미를 확인할 수 있다.할인 혜택도 강화했다. 매주 엄선해 소개하는 옥션 별미 메인 상품은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설한 ‘친구 추천 이벤트’
[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오는 20일 오후 2시 네이버 웹툰 ‘우리는 요정’, ‘HO!’를 연재한 인기작가 ‘억수씨’(남준석 작가)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 개최하는 웹툰 거장들의 릴레이 특강의 일환으로 ‘미생’의 윤태호 작가,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 ‘공포의 외인구단’의 이현세 작가에 이어 한국 만화와 웹툰을 이끈 작가의 특강에 이어 개최하는 특별한 자리이다.이번 명사특강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세종사이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오는 12월 11일, '신과 함께' 제작자 원동연 대표를 초청해 ‘언택트(비대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강연자인 원동연 대표는 서울디지털대 강서캠퍼스 미디어센터에서 ‘한국영화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서울디지털대 미디어영상학과 강소영 교수와 문화예술경영학과 구보경 교수가 공동 진행한다. 원 대표는 최근 '신과함께3'의 개봉시기에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강연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이번 토크콘서트는 서울디지털대 재학생 및 졸업생, 2021학년도 입학지원자
코로나 19로 인해 대형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면서 전자 업계에서는 언택트 콘텐츠가 소비자들과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활발히 운영하고, 소비자 참여형 갤럭시 팬파티’를 진행해 왔다. 반면 최근에는 신제품 언팩 행사와 ‘갤럭시 팬 파티’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며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반도체 업계는 낯설고 어려운 정보를 콘텐츠로 가공해 쉽게 전달하면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칭따오가 기념 에디션을 선보였다.비어케이 칭따오가 흰쥐띠 해를 맞아 웹툰 작가 주호민과 협업한 ‘칭따오 2020 경자년(庚子年)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무술년과 기해년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 선보이는 이번 신년 에디션은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흰쥐의 해에 ‘복(福) 맥’을 즐기며 희망과 복을 부르고 액운은 떨쳐내자는 의미를 담아 제작됐다.보틀 디자인은 예부터 상서롭게 여겨진 흰쥐와 칭따오 병, ‘福(복)’자를 새긴 칭따오 푸드 트럭을 흰 바탕에 배치해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에서 올해 처음 열린 제1회 경기도 광고홍보제 ‘PLAY idea’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광고홍보제는 올해 첫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전국에서 총 932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등 높은 관심을 모았다. 도는 앞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정책광고(5개)와 공익광고(3개)를 공모 주제로 작품을 접수했다.29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엄정한 심사를 거친 46편의 입상작이 공개됐고, 이 가운데 4개 팀의 작품이 대상을 놓고 현장 경쟁 PT를 벌였다.영예의 대상 수상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