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전 세계 2위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이 일상 속 ‘골든아워’라는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의미를 지닌 ‘발렌타인 23년 골든아워 시리즈’의 첫 제품인 ‘발렌타인 23년 골든아워 에디션(Ballantine’s 23YO Golden Hour Editi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발렌타인 23년 골든아워 시리즈’는 발렌타인 브랜드 캠페인의 슬로건인 ‘우리가 깊어지는 시간(Time Well Spent)’에 뿌리를 두고, 인생 속 중요한 순간을 만들어내는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에서 탄생했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스피릿, 리큐르 전문 수입 유통사 메타베브코리아가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의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워커’ 팝업 스토어를 4월 19일부터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연다고 밝혔다.28일까지 열흘간 운영하는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워커’ 팝업 스토어는 ‘위스키 오픈 런’ 대란을 일으킨 글렌알라키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테이스팅 존과 포토존은 물론 특별 공간을 마련해 글렌알라키와 위스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스페셜 위스키 클래스’를 진행한다. 팝업 스토어 내 마련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은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인근에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삼성점’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총 143석 규모의 붓처스컷 삼성점은 다이닝 외에 바(Bar)에서도 다양한 메뉴와 함께 △250여종의 와인 리스트 △70여종의 프리미엄 리스트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브라운 컬러 빈티지 우드 소재에 다크 그린, 다크 그레이 등 컬러를 더해 인테리어를 진행했다.또한 붓처스컷은 한우 및 미산 산지 원육 특성에 맞춰 개발한 에이징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대표적인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이 지난달 17일에 오픈한 ‘제임슨 마당’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으며 젊은 소비자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지난달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에 문을 연 ‘제임슨 마당’은 누적 방문객 6500명을 넘어섰다. 대형 공간에 전시 형태가 아닌 ‘팝업 바’ 형태임에도 이례적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줄이어 방문하고 있다. 그에 따라 기존 운영 종료 날짜인 14일에서 17일로 운영 날짜를 연장하게 됐다. 팝업스토어의 규모가 크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경험 중심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싱글몰트 '더 글렌리벳'이 브랜드 탄생 20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더 글렌리벳은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혁신의 여정을 기리는 한정판 ‘더 글렌리벳 12년 200주년 에디션’을 출시한다.1824년 탄생한 더 글렌리벳은 불법 증류가 성행하던 1800년대 초 싱글몰트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한 최초의 증류소다. 뛰어난 품질과 명성으로 당대 싱글몰트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된 더 글렌리벳은 이를 모방하고자 했던 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름 앞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퀵커머스를 앞세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분초(分秒)사회 대표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동네 슈퍼를 넘어 ‘미래형 슈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로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근거리 쇼핑 최적화’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실제로 최근 1년간(2023년 4월 1일~2024년 3월 31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전체 매출은 60% 뛰고, 점포별로는 최대 310% 폭등한 것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본아이에프의 일본 라멘 전문점 멘지(MENJi)가 라멘과 함께 즐기기 좋은 저녁 특선 메뉴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이는 저녁 특선 메뉴는 사이드 메뉴, 음료 및 주류 메뉴, 라멘과 사이드∙주류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세트 메뉴까지 3종의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라멘 바(RAMAN BAR)’라는 멘지의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신메뉴는 오후 5시 이후에만 한정 판매된다. 마치 일본 여행에 온 듯한 재미있는 플레이팅이 특징으로 라멘과 잘 어울리는 맛 조합으로 구성됐다.먼저, 사이드 메뉴는 △콘소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편의점이 주류 성수기인 봄·여름을 앞두고 특화 주류를 선보이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맥주, 와인은 물론 전통주와 위스키까지 주종을 다양화하면서 차별화 제품을 구현하는 것이 핵심이다. 11일 농림축산식품부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에 따르면, 2022년도 주류 시장 규모는 출고 금액 기준 10조원에 육박한 9조 9700억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12.9% 확대된 수치다.음주 빈도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2021년보다 증가했다. 약 3일에 한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오는 17일까지 창립 기념 ‘THE(더) 큰 세일’ 3단계 행사를 진행한다. ‘더 큰 세일’은 창립을 맞아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대규모 통합 할인 행사다. ‘더 크고, 더 저렴한 상품을 더 많이’ 드린다는 의미를 담은 만큼 양사의 역량을 총동원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준비했다.롯데마트와 슈퍼는 각각 닭강정과 라면을 ‘이번주 핫프라이스’ 품목으로 선정해 반값에 내놓는다. 나들이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간편 먹거리로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갱엿 순살 닭강정(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마트가 봄철 캠핑족을 겨냥한 ‘뼈대 있는 고기’ 축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완연한 봄날씨가 됨에 따라 캠핑장을 찾는 인파가 늘며 캠핑 시작 전 필수 코스인 장보기 수요를 공략한다.이마트는 12일부터 일주일간 ‘뼈’가 붙어있어 특별한 양고기, 토마호크, 돈마호크 등 스테이크로 즐기기 좋은 축산 할인행사를 진행한다.먼저 호주산 항공 직송 양고기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100% 항공 직송으로 공수하며 1년 내외의 어린 양인 ‘램’을 부드러운 냉장육으로 판매한다.최근 우육, 돈육 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가 삼원가든·붓처스컷·투뿔등심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외식전문기업 SG 다인힐과 협업해 페리에 주에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SG다인힐은 48년 전통의 한식 전문점 ‘삼원가든’을 모태로 한 외식전문기업으로, △정통 아메리칸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숙성 등심과 콜키지 프리의 선두주자 ‘투뿔등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탈리안 가정식을 만날 수 있는 ‘오스테리아 꼬또’ △로스구이와 위스키를 동시에 즐길 수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한 내자동은 북쪽으로는 체부동, 동쪽으로는 적선동, 서쪽으로는 필운동, 남쪽으로는 내수동과 사직동과 접하는 동네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면서도 한옥마을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어 번화한 도심의 화려함과 전통의 아름다움이 공존하는 매력이 있다. 골목을 따라 죽 한옥 집들이 모여있다 보니 자연스레 한식당들의 명성이 높다. 주로 이런 식당들은 정재계 인사들이 비즈니스 미팅 차 만나거나, 인근 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회식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 일이 잦다. 때문에 내자동에서 살아남은 식당은 절대 그 손맛을 의심하지 않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L&B가 와인 사업에 집중하며 본업 경쟁력을 강화한다.최근 신세계L&B는 ‘나파밸리의 황제’ 로버트 몬다비를 비롯해 코노수르, 프레스코발디 등 주력 와인 브랜드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와인앤모어’를 주류전문 소매점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을 세웠다.우선, 주요 와인 브랜드 마케팅 일환으로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의 대표 브랜드인 로버트 몬다비 신규 캠페인을 30일까지 운영한다.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매장 내에서 로버트 몬다비 브랜드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고 브랜드 스토리를 전파할 예정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스피릿, 리큐르 전문 수입·유통사 메타베브코리아가 대표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의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 워커’ 팝업 스토어를 오는 4월 19일부터 열흘간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오픈한다고 밝혔다.‘글렌알라키 인 서울’ 팝업 행사는 위스키 오픈런 대란을 일으킨 글렌알라키를 다채롭게 체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별히 글렌알라키 증류소의 경영자이자 마스터 디스틸러인 위스키 업계 거장 빌리워커의 방한이 확정돼 팝업 스토어에서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예정이다.팝업 스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4 랜더스 데이’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이어지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쇼핑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연다.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서 진행하는 연례 행사로, 올해는 20개의 계열사가 힘을 합쳐 총 1조원 규모의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지난 1일부터 SSG닷컴, G마켓,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등 온라인 계열사가 행사의 포문을 열었고, 5일부터는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행사가 이어진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U의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BAR가 컬리 앱에 들어갔다. 앞으로 컬리를 통해 주문한 주류를 CU에서 픽업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협업은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컬리가 지난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이뤄낸 결실이다. 양 사는 그간 채널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특히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O4O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컬리 앱 내 시범 도입했던 CU BAR 주류 픽업 서비스가 높은 상품 다양성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역대급 혜택을 담은 2024년 상반기 ‘주주(宙酒)총회’를 개최한다.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다. 2022년 10월 첫 선을 보인 주주총회는 와인 중심의 주류 행사에서 벗어난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행사로, 위스키부터 증류식 소주, 주류 용품까지 취급 품목을 대폭 확대하며 고객의 지지를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4월에 진행한 상반기 주주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에 진행한 행사 매출과 비교해 30% 이상 늘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골든블루가 국산 위스키 생산을 위한 위대한 여정의 두 번째 시리즈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포트 캐스크(GoldenBlue The Great Journey Port Cask)’를 오는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골든블루는 ‘우리 술의 세계화’를 목표로 2016년부터 K(코리안)-위스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코틀랜드에서 뉴메이크(New-Make, 증류 후 증류기에서 막 나온 고도수의 투명한 미숙성 증류 원액) 원액을 들여와 부산에 위치한 기장 공장에서 숙성 테스트를 꾸준히 진행하며 국산 위스키 생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첫 대규모 와인 행사를 펼친다.12개 수입사가 참여하는 이번 상반기 와인 창고대전은 이달 22일부터 28일까지 총 90만병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본점은 21일부터 28일까지, 강남점은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신세계백화점 와인창고전은 연중 상·하반기 각 한 번씩만 진행하는 대형 와인행사다. 이번 창고전에서는 봄 피크닉이나 골프 라운딩을 떠나는 고객들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캔 와인과 논알콜 와인을 다양하게 마련했고,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물량을 지난 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