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외식전문기업 ㈜SG다인힐은 삼성동 도심공항터미널 인근에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 삼성점’을 리뉴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총 143석 규모의 붓처스컷 삼성점은 다이닝 외에 바(Bar)에서도 다양한 메뉴와 함께 △250여종의 와인 리스트 △70여종의 프리미엄 리스트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브라운 컬러 빈티지 우드 소재에 다크 그린, 다크 그레이 등 컬러를 더해 인테리어를 진행했다.또한 붓처스컷은 한우 및 미산 산지 원육 특성에 맞춰 개발한 에이징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의 독창적인 오리지널 싱글몰트 '더 글렌리벳'이 브랜드 탄생 20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더 글렌리벳은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혁신의 여정을 기리는 한정판 ‘더 글렌리벳 12년 200주년 에디션’을 출시한다.1824년 탄생한 더 글렌리벳은 불법 증류가 성행하던 1800년대 초 싱글몰트의 메카인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취득한 최초의 증류소다. 뛰어난 품질과 명성으로 당대 싱글몰트의 대명사로 자리 잡게 된 더 글렌리벳은 이를 모방하고자 했던 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이름 앞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출시 5주년을 맞이하는 ‘청정라거-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존재감을 공고히 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테라’가 3월 19일 기준 누적판매 45억 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ml 기준)된 꼴이며, 21세기 이후 출시한 맥주 브랜드 중 동일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다. 지난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들기도 했다.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부티크 싱글몰트 브랜드 아벨라워가 서울의 아이코닉한 호텔 바(Bar)에서 진정한 의미의 더블 캐스크 싱글몰트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는 ‘아벨라워 더블 뎁스 익스피리언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아벨라워의 더블 캐스크 라인업인 아벨라워 12년, 14년, 16년 등 3종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기회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럼퍼스 룸 △서울드래곤시티 더 리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모보 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M29 등 서울 도심에 위치한 5성급 호텔 4곳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지난해 실적부진을 겪은 면세점이 올해 주류 부문을 강화하며 반등을 노린다. 경쟁사와 다른 제품의 주류를 취급하며 차별화를 꾀하는 동시에 국내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각 면세점은 주류 코너를 강화하고 희소성 있는 위스키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국내 면세점 주류 구매 고객 대부분이 내국인이라는 점 외에도 관세청이 해외여행자의 주류 면세 한도를 확대할 움직임을 보이자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별도 주류 전문관 오픈, 브랜드 단독 론칭도롯데면세점은 봄 시즌 맞이 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하이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카발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를 출시했다.‘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가장 큰 특징은 싱글몰트 위스키 베이스라는 점이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첫 주인공 정하완 기가스 셰프와 협업해 ’스페셜 푸드 페어링’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스페셜 푸드 페어링은 총 13개의 다이닝 코스로 구성됐으며, 이 중 두 가지 메뉴에 발베니 더블우드 12년이 함께 서빙돼 총 두 잔이 제공된다.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발베니X기가스의 스페셜 푸드 페어링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한정 수량 판매된다.첫 번째 페어링 메뉴는 발베니의 달콤한 꿀 향과 훌륭한 조화를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진행한다. S/S시즌에 앞서 브랜드 신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건물 내·외관에는 장미 장식이 더해져 봄 기운을 미리 느낄 수 있다. EAST 광장에는 ‘갤러리아 블루밍 가든’을 조성해 포토존으로 꾸민다.이번 행사에선 △브레게 △쇼파드 △예거르쿨트르 등 하이 주얼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FFF포스탈서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브라운 스피릿과 리큐르를 수입, 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가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Glenallachie)’의 브랜드 리뉴얼 소식을 전했다.2월 20일 글렌알라키의 새로운 로고와 라벨, 그리고 패키지 디자인이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글렌알라키는 국내에 위스키 대란을 일으켰던 대표적인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중 하나로, 많은 마니아 층을 보유한 스페이사이드 지역을 대표하는 독립적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다.글렌알라키는 위스키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빌리워커가 2018년 인수한 싱글몰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선보인다.‘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지난해 주류시장에 분 믹솔로지 열풍이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믹솔로지란 술·음료·시럽 등을 혼합해 다양한 맛과 느낌을 내는 칵테일 또는 그 문화를 의미한다. 최근 MZ 세대의 주류 문화에 가성비보다 가심비, 자신의 선호대로 즐기는 취향 소비, 홈술 등의 특성이 짙어지며 믹솔로지 트렌드도 꾸준히 지속되는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또한 2023년 위스키 전체 매출이 전년보다 27% 늘었고, 이중 가성비 위스키의 판매 호조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믹솔로지 트렌드가 확산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특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월드타워·몰이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롯데월드타워는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오는 12일까지 회전목마를 운영한다. 지난 11월 10일 설치된 회전목마는 2월 5일 기준 누적 약 14만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었던 자리에 설치된 ‘위시 라이팅(Wish Lighting)’도 오는 12일까지 즐길 수 있다. ‘위시 라이팅’은 256개의 반짝이는 조명들로 둘러싸인 공간으로, ‘새해 소망이 이뤄지는 곳’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처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일본에서는 유일하게 단일 증류소에서 보리맥아를 주재료로 하는 몰트 원액과 그 외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하는 그레인(grain) 원액의 제조가 동시에 가능한 곳이다.특히 후지 고텐바 증류소는 몰트, 그레인 각 원액에서 최적의 숙성 시기를 파악해 엄선한 후 절묘한 밸런스로 블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위스키 콜키지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글렌피딕은 래퍼 최자와 함께 선보인 10번째 '글렌피딕 콜키지' 콘텐츠가 조회 약 71만회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영상에서 배대원 글렌피딕 앰버서더와 래퍼 최자는 종로에 위치한 정통 한우 오마카세 ‘KUT’에 방문해 글렌피딕 18년, 글렌피딕 30년을 육류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한 메뉴와 페어링 했다. 최자는 유튜브 '최자로드' 채널과 개인 SNS를 통해 일가견 있는 맛집 추천으로 미식가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가 장인의 전통성과 장인정신의 가치를 조명하는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130여년 동안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위스키를 제조하는 발베니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전하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다. 전통 공예, 전통 국악기 등 다양한 분야 장인들과 함께 ‘장인정신’과 ‘수제’의 가치, 철학 등을 공유하며 영감을 주고받는다. 국내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올해에는 김미정 발베니 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이 탑마트 부산 신평점에서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과 정통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올드캐슬(Old Castle)’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서원유통에서 운영중인 탑마트는 부울경 지역 기반의 기업형 슈퍼마켓으로 1981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77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이벤트를 도입해 고객을 유치하는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성장 전략으로 영남지역 대표 유통업체로 자리잡았다.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신년을 맞아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주류업계가 유명 외식업체들과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했다.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뿐 아니라 주류 선택에 있어 선택지를 늘리며 자사 주류의 대중화를 확보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주류회사들은 유명 외식업체와 협업해 ‘푸드 페어링’ 마케팅을 가속화하고 있다. ‘고급 음식엔 좋은 술이 어울린다’는 말이 있듯이, 소위 맛집이라 불리는 유명 음식점과 협업해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는 음식에 잘 어울리는 주류를 추천해준다는 개념이다.특히 유명 외식업체들에 주류업계 러브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홈플러스가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에 따른 하이볼 열풍에 힘입어 1만원대 ‘초가성비 위스키’, ‘RTD 캔 하이볼’ 등 단독 상품을 앞세워 매출 성장 견인과 함께 2030 ‘주류 덕후(마니아)’들의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특히, 2030 젊은층 사이에서 대세로 자리잡은 하이볼 인기에 가성비 위스키 수요가 높아지면서 위스키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실제로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와 하이볼 품목의 2030 매출 비중은 각각 4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해 위스키 전체 매출은 전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오는 24일부터 2월 1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에서 모던 클래식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는 품격 높은 고급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 중에서도 발렌타인 위스키의 심장부라 불리는 스코틀랜드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탄생했으며,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심 몰트 위스키들 중 하나다.이번 팝업 스토어는 ‘발렌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