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월드타워·몰이 롯데그룹의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 ‘포켓몬 타운 2024 with LOTTE’의 일환으로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대형 포켓몬 타운으로 꾸며진다.‘포켓몬 타운 2024 위드 롯데’는 롯데지주를 비롯해 롯데물산, 롯데웰푸드, 롯데GRS, 롯데백화점, 호텔롯데 등 10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 전사 차원으로 진행하는 첫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과 협업해 전시, 팝업스토어, 체험, 관람 등 포켓몬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 모았다.행사 기간 동안 석촌호수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제7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과 연계해 한국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 콘텐츠와 미디어 기술의 홍보와 해외 수출에 앞장선다.KCA는 ‘타로’, ‘블랙아웃’, ‘운수 오진 날’ 등 총 11개 작품 홍보를 통해 수출 상담 105건, 투자 유치 5건, 방영권 판매 12건, 해외유통 88건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특히, 코리아 콘텐츠 투자설명회를 통해 KCA의 OTT특화 기획개발 지원작과 신규 OTT 기획안을 포함한 총 7편의 우수 기획 작품을 소개했다. 해외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센트온(ScentOn)이 특별한 향기로 뮤지컬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은 11일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오감 만족을 위해 샤롯데씨어터와 함께 뮤지컬 ‘헤드윅’의 향기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센트온과 샤롯데씨어터와의 향기마케팅 컬래버레이션은 ‘오페라의 유령’, ‘드라큘라’에 이어 세번째이다.올해 14번째 시즌을 맞이한 뮤지컬 헤드윅은 음악을 통해 상처로 얼룩진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로커 헤드윅의 자전적 이야기로 전세계 뮤지컬 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작품이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정부가 녹색채권 발행과 환경정보 공개, 녹색기업 부문 우수기업·기관 15곳을 선정해 포상한다.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13일 콘래드서울호텔에서 ‘2023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을 한다고 12일 밝혔다.환경부는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을 활성화하기 위해 녹색채권 발행 우수기업과 환경정보공개 우수기업, 우수녹색기업 등 3개 부문에서 공적이 있는 기업과 기관을 시상하고 있다.올해 우수기업 녹색채권 발행 부문에서는 △부산교통공사 △GS에너지(주) △한국수력원자력(주) 3곳이 환경부 장관상을
◼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승진식품군 총괄대표 부회장 이영구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사장 정준호롯데지주㈜ 경영개선실장 사장 고수찬롯데지주㈜ 재무혁신실장 사장 고정욱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부사장 차우철롯데캐피탈㈜ 대표이사 부사장 추광식롯데지주㈜ 사업지원실장 부사장 정호석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전무 고두영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兼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 전무 신유열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전무 이원직롯데헬스케어㈜ 대표이사 상무 우웅조◼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보임화학군 총괄대표 사장 이훈기롯데지주㈜ ESG 경영혁신실장 부사장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코로나19 이후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한 영화관 3사의 희비가 교차했다. 국내 법인이 여전히 부진한 와중 해외사업의 성적이 영화관업계의 3분기 실적에 큰 영향을 미쳤다. 16일 영화관 3사에 따르면 CGV만이 3분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CGV는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한 영업이익 305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076억원으로 전년 대비 0.6% 올랐다.이로써 CGV는 상반기 첫 반기 흑자 이후 3분기에도 연속 흑자를 달성함과 동시에 2018년 이후 첫 세전이익 219억원을 거뒀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청소년 회원 대상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 대상 및 만 13~18세 회원 대상 ‘너! 틴(Teen)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영화 7000원 관람권과 팝콘M+음료M이 결합된 ‘틴 콤보’를 3000원에 이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틴 콤보’는 정가 대비 약 63% 할인 혜택이 적용되었다.또한 ‘너! 틴이야?’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 대상으로 ‘카카오 선물하기’ 50,000원 쿠폰을 6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애플 TV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레슨 인 케미스트리’ 시사회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레슨 인 케미스트리’는 남성주의적 사회 분위기 속 과학자의 꿈을 포기한 인물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며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이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플 TV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배우 브리 라슨이 주연 및 총괄 제작으로 참여해 공개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롯데시네마는 회원 대상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월드타워관에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시사회를 진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유명 버튜버와 함께 ‘랜덤 다이버시티 2023’를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잠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체험형 전시공간 ‘랜덤스퀘어’에서 두 번째 테마로 선보이는 랜덤 다이버시티 2023가 지난 10월 10일 오픈했다. 이에 롯데시네마는 최근 젊은 세대의 새로운 콘텐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버추얼(Vitual)과 유튜버(Youtube)가 결합된 버튜버(Vtuber)와 함께 랜덤 다이버시티 2023의 색다른 체험을 준비했다.이번 이벤트는 3명의 버튜버와 함께 진행한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컬처웍스가 운영하는 샤롯데씨어터는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의 오페라의 유령 테마 ‘베스트 메뉴 코스’를 선보이고, 뮤지컬 ‘드라큘라’ 테마 메뉴 공모전을 통해 관객과 함께 만드는 코스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몽드샬롯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테마의 새로운 코스를 선보인다. 새롭게 진행되는 베스트 메뉴 코스는 4월부터 진행된 첫 번째 코스와 7월부터 진행된 두 번째 코스의 메뉴 중 가장 인기 있었던 요리로만 구성됐다또 론칭을 하루 앞둔 16일 20시부터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중계 스케줄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되며 많은 팬들에게 기쁨을 안긴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준결승 및 결승전이 롯데시네마에서 상영 예정이다. 특히 초대 챔피언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는 e스포츠 황제 페이커(Faker)의 출격에 많은 눈길이 쏠리고 있다. 페이커(Faker)는 10년 가까이 되는 기간 동안 최정상급 플레이를 보여주며 역대 최고의 LOL 선수로 여겨지고 있다.롯데시네마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신제품 새우튀김 스낵인 ‘어떠새우’을 롯데시네마 전용 상품으로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어떠새우는 100% 새우에 튀김옷을 입혀 스낵의 고소함을 강조한 스낵이다. 고온 열풍에서 튀겨 갓 튀긴 새우 맛을 그대로 살리되 하나씩 집어먹기 좋아 한입에 새우 본연의 감칠맛을 맛볼 수 있는 스낵으로 구현했다. 또 머리를 제거하고 옥수수 전분을 사용해 바삭함을 고루 입히는 등 새우의 풍미를 극대화시켜 식감을 개선했다. 어떠새우는 완제품 형태로 론칭돼 극장이 아닌 곳 어디서든 먹을 수 있다. 특히 에어프라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는 체험 전시 공간으로 선보인 ‘랜덤 스퀘어’가 우수디자인(GOOD DESIGN, ‘G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GD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랜덤 스퀘어는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기존 상영관을 활용하여 선보인 체험형 전시 공간이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극장 4D 시스템 ‘MX4D’를 연내 2곳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롯데시네마는 시네마 소프트웨어 및 지원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AM(Arts Alliance Media)의 한국 지사 AMPA와 MX4D 도입에 관한 파트너십을 올해 상반기에 체결했다. MX4D는 미국, 멕시코,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약 380여개 사이트에서 운영되고 있는 글로벌 포맷으로 인정받은 극장 4D 시스템이다.롯데시네마는 오감만족 상영관 ‘슈퍼 4D’를 강화해 선보이는 MX4D 상영관을 2023년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아직 국내 관객 수의 회복세가 기대에 못미치는 현재 CGV와 롯데컬처웍스가 해외 영화산업 회복세에 기대를 건다.지난달 26일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2023년 상반기 한국 영화산업 결산’에 따르면 상반기 극장 전체 매출액은 607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지난 2017~2019년 평균 매출인 8390억원의 72.5%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34.2% 증가했다. 그러나 관객 수는 팬데믹 이전에 절반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 관객 수는 5839만명으로 지난 2017~2019년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본사에서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롯데컬처웍스와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협약식에는 롯데건설 자산운영사업부문 정영광 상무와 롯데컬처웍스 밸류 크리에이션(Value Creation) 부문 김무성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협약을 통한 롯데시네마 제휴 할인 서비스는 롯데건설이 시공한 민간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서비스 기간은 19일부터 1년간 유지된다.롯데건설 민간임대주택 입주민은 롯데시네마 2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극장가가 영화관을 경험의 공간으로 탈바꿈하며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최근 극장가는 침체된 시장에서 극장 3사가 영화 상영뿐만 아닌,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에게 ‘이색 경험’ 선사에 나섰다. 영화진흥위원회의 지난달 12일 공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전체 누적 관객 수는 1억1280만명으로 2019년 전체 누적 관객 수 대비 절반인 49.8%에 그치며 극장 산업이 침체기에 빠져 나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극장가는 침체기 탈출을 위해 공간의 재해석으로 안간힘을 내고 있다.CJ CGV는 국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그룹이 15일 롯데지주 포함 35개 계열사의 이사회를 열고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롯데 신동빈 회장은 VCM(Value Creation Meeting) 및 내부 회의에서 ‘새로운 롯데’를 강조하며 그룹 신사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기존 사업의 턴어라운드 실현을 이끌기 위한 솔루션을 주문해왔다.이러한 방향과 연계해 2023년 임원인사는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 ‘미래경쟁력 창출’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젊은 리더십으로 위기 돌파, 변화와 혁신 가속화먼저 롯데 CEO의 전체 연령이 젊어졌
◇ 대표이사 및 단위조직장 승진▲ 롯데건설㈜ 대표이사 부회장 박현철 ▲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사장 이훈기 ▲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부사장 박윤기 ▲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부사장 이경훤 ▲ ㈜호텔롯데 롯데월드 대표이사 부사장 최홍훈 ▲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부사장 노준형 ▲ 롯데네슬레코리아㈜ 대표이사 전무 김태현 ▲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내정 전무 김주남 ▲ 롯데지에스화학㈜ 대표이사 전무 김윤석 ▲ 캐논코리아㈜ 대표이사 전무 박정우 ▲ 롯데자산개발㈜ 대표이사 전무 오일근 ▲ ㈜롯데자이언츠 대표이사 전무 이강훈◇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롯데시네마는 컬처 프로젝트 브랜드 ‘롯시플’의 ‘온 스크린’ 프로그램을 국립극장과 함께 연계한 창극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온 스크린’은 롯데시네마 얼터너티브 브랜드 롯시플의 프로그램으로 연극, 공연, 뮤지컬 무대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영화관의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가장 가까운 국립극장 – 창극 기획전’은 오는 11월 3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전국 롯데시네마 14곳에서 총 3편이 상영된다. 먼저 인간의 가장 순수하고 본능적인 감정 ‘사랑’에 방점을 찍는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