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선보인다.‘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가 연말 연시 시즌을 앞두고 모임의 격을 한 단계 높여주는 ‘돈 훌리오 1942 피에스타’ 캠페인을 실시한다.강남 클럽 아르떼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연말 및 새해 시즌에 진행되는 ‘돈 훌리오 1942 피에스타’는 압구정, 한남동, 이태원, 잠실 등 서울의 핫 스폿에서 ‘돈 훌리오 1942’를 통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과 파티 문화를 선보이는 브랜드 캠페인이다.지난 1일 클럽 아르떼에서 열린 ‘돈 훌리오 1942 피에스타’ 런칭 파티에서는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주류기업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신제품 ‘조니워커 블론드’의 공식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주문 폭주로 초도 물량 약 4만5000병이 전량 조기 소진됐다고 밝혔다.이에 디아지오코리아는 통상적으로 활용하는 해상 운송이 아닌, 항공 운송을 통해 약 1만5000병가량의 조니워커 블론드를 추가로 긴급 공수했다.조니워커 블론드는 출시 이후 유통사 및 업계 관계자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연일 고공행진하는 수요와 함께 전국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셰리 캐스크로 완성된 ‘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에디션’을 국내에서 마지막으로 한정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는 이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 위하준과 함께한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조니워커 블랙 셰리 피니쉬 에디션은 기존의 조니워커 블랙 라벨을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12년 이상 숙성한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블렌딩하고, 셰리 와인을 담았던 캐스크에서 추가 숙성 과정을 거쳐 블랙 라벨 특유의 스모키하고 깊은 풍미에 과일의 풍미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에어드랍 스페이스에 ‘더-바 바이 에어드랍(THE-BAR by Airdrop)’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오는 21일 공식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 4월까지 약 6개월간 운영되는 디아지오의 ‘더-바 바이 에어드랍’ 팝업 스토어는 영국 런던 디아지오 본사에 위치한 스토어 겸 바인 ‘더-바 앳홈(THE-BAR at Home)’의 연장선으로, 위스키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진 한국 고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더-바 바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가 모든 순간의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걸작, ‘돈 훌리오 1942(Don Julio 1942)’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력셔리 데킬라의 대명사인 ‘돈 훌리오 1942’는 존재만으로도 모든 모임에 스타일리시함과 패션·문화의 영감을 불어넣는 대표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세련미의 궁극적인 상징을 내포하는 돈 훌리오 1942는 국내에서도 화려한 축하 모임을 위한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돈 훌리오 1942’는 창시자 돈 훌리오 곤잘레스가 데킬라 제조 6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하이트진로가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하고 있다. 최근 위스키 라인업까지 구축할 수 있는 가능성까지 제기되면서 내년 100주년을 앞두고 본격 ‘주류명가’의 라인업을 갖출 가능성이 높아졌다.13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최근 위스키 브랜드 ‘윈저’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 기존 디아지오코리아에서 분사한 윈저 사업부인 윈저글로벌 지분 전량 인수 방안을 검토 중으로, 이번 인수 제안은 디아지오 측이 하이트진로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윈저는 팬데믹 시기 유흥업 침체기와 더불어 주류 소비 문화 변화에 밀려 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디아지오의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싱글톤’이 압구정 대표 맛집 4곳과 협업해 스페셜 푸드 페어링 메뉴를 선보이는 ‘싱글톤 딜리셔스 디스커버리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무더운 여름 동안 사라진 입맛을 찾기 위한 여정이라는 테마로 싱글톤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F&B 기업 CNP가 전개하는 압구정의 대표 맛집인 △도산분식 △대막 △더블 트러블 유니온 △모던 아시안 누들 서비스 등 4곳과 함께한다. 소비자들은 9월 한 달간 각 레스토랑별로 2주씩 진행되는 캠페인 기간 동안 싱글톤과 어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 블랙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위하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위하준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에서 인상적인 캐릭터를 연기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이름을 알렸고, 이후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 등의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디아지오코리아는 강렬하면서도 다양한 인상으로 폭넓은 배역을 소화하고 있는 배우 위하준이 조니워커 블랙이 지닌 복합적이고 깊은 풍미와 매력에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모델 발탁 이유를 전했다. 조니워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가 한정판 신제품 '탈리스커 와일더 씨 팔리 에디션’을 출시한다.‘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바다가 만든 위스키인 ‘탈리스커’의 브랜드 정신에 기반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가치를 공유하는 글로벌 해양 보호 단체 ‘팔리 포 더 오션스(이하 ‘팔리’)’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탈리스커 와일더 씨’는 탈리스커 증류소 최초로 프렌치 오크 XO 코냑 캐스크에서 숙성시켜 풍부하면서 복잡한 특징을 지닌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다. 탈리스커가 탄생한 스코틀랜드 북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가 코너 닐랜드 현 디아지오 인도양 총괄 겸 세이셸 대표를 디아지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코너 닐랜드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022년 7월 윈저글로벌과 별도 법인으로 분사 후 출범시킨 인터내셔널 스피릿&비어(IS&B) 비즈니스를 이끌 예정이다.댄 해밀턴 대표는 10월 1일부로 디아지오코리아를 떠나 디아지오 호주로 자리를 옮긴다. 그는 한국에서의 대표 임기 동안 인터내셔널 스피릿&비어(IS&B)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했으며, 아시아 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프리미엄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가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과 손잡고 전문적인 홈 바 경험을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인 ‘더-바(THE BAR)’를 론칭한다.‘더-바’는 디아지오가 조니워커, 기네스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상의 주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선보인 글로벌 디지털 허브로 현재까지 전 세계 9개국에 론칭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국내 주류 스마트 오더 앱인 데일리샷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에 10번째 ‘더-바’를 처음 선보이게 됐으며, 디아지오코리아의 다양한 주류 제품을 즐기는 소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의 신제품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비어(이하 기네스 콜드브루)’가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단일 매장에서만 5일만에 약 1만캔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현재 기네스 콜드브루는 더현대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어, 이 수치는 더현대 서울 단일 매장에서만 판매된 수량이다.기네스 콜드브루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에 이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과 더현대 대구(7월 7일부터 7월 13일까지)에서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비어(이하 기네스 콜드브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음료인 커피와 흑맥주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이번 신제품 ‘기네스 콜드브루’는 특유의 로스트 커피향과 함께 달콤한 초콜릿, 캐러멜향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기네스가 자랑하는 특유의 부드럽고 크리미한 거품이 달콤 쌉싸름한 커피향과 어우러져 기네스의 깊고 진한 풍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기네스 콜드브루 출시를 기념해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기네스가 축구팬을 위해 20일 진행한 'FAN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21일 밝혔다.대한축구협회(KFA)의 공식 파트너사인 기네스는 이달 초 인스타그램과 이마트24 앱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많은 팬들의 관심과 함께 모집부터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기네스는 추첨해 선정된 팬들을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직접 만나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등의 기회도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을 오는 9일부터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은 책임감 있는 음주문화 확립을 목표로 올바른 음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퀴즈풀이 방식으로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캠페인 진행 한 달 만에 국내 홈페이지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 퀴즈 참여자 20만명을 넘어섰다.해당 캠페인은 알코올이 간에서 분해되기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동, 증류주(스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싱글몰트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탈리스커가 브랜드 팝업 스토어 ‘보트하우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보트하우스는 탈리스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로 10~17일 약 1주간 강원도 고성 천진해변 앞 글라스하우스 카페에서 ‘바다가 만든 위스키’를 콘셉트로 진행된다.탈리스커 브랜드의 특색을 살린 스코틀랜드 본연의 모험적인 느낌과 거친 바다의 무드를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탈리스커 10년, 18년, 25년, D.E 등 브랜드의 모든 라인업을 방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 맥주 브랜드 기네스가 ‘팬 하이파이브’ 행사를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기네스는 지난 19일 파주엔에프시에 축구팬과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를 초청해 손뼉맞장구를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행사를 진행했다.축구팬은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해 선정한 12명으로 구성했다.축구팬 김신예씨는 “맥주를 마시며 축구를 보는 재미를 알려준 기네스와 함께 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김주환 기네스 브랜드 담당부장은 “축구 국가대표팀 12번째 일원으로서 팬을 소개하는 의미있는 자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가 아티스트 지코와 함께한 '조니워커 썸머 캠페인’ 두 번째 영상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지난 15일 공개된 첫번째 캠페인 영상에서는 조니워커 블랙과 함께 해변에서 뜨거운 여름을 즐기는 지코와 친구들의 모습으로 즐거운 여름의 에너지를 전달했다.이번 두 번째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에서 조니워커 블랙의 다양한 서브를 경험하는 모습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조니워커는 다양한 분위기와 상황에서 원하는 조니워커 블랙 서브를 선택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자 상황 별로 다른 서브를 제조하는
[이뉴스투데이 유수현 기자] 지난해부터 위스키 소비 주체가 중장년층에서 MZ세대(1980년이후 출생)로 확대되면서 최근 위스키업계는 20대 중반 이하인 ‘Z세대’까지 사세를 확장하는 모습이다.2일 CU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양주 매출 중 2030대의 비중은 지난해 38.7%에서 올해 49.2%로 10%p이상 늘어났다. 기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는 31.6%에서 26.3%로 감소했다.위스키업계는 비교적 저렴한 위스키를 Z세대가 많이 찾는 편의점 등에 유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가는 추세다.골든블루는 ‘골든블루 더블샷 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