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업계가 지방 백화점 리뉴얼 및 고급화에 승부를 걸고 있다. 지방 점포와 주요 점포와의 매출 격차를 좁히는 한편 명품 등을 유치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백화점 4시는 지난해 말부터 대대적인 지방 점포 리뉴얼에 돌입했다. 기존 점포의 운영을 잠시 중단하고 리뉴얼에 착수하는 것은 물론, 주요 점포에 치중하던 명품 브랜드 유치를 지방 점포에도 도입하는 추세다.◇수장 직접 나서 ‘지방 점포 리뉴얼’ 강조롯데백화점은 지방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배우 고민시를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숄은 지난해 3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는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영등포점/부산본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등 전국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특히 숄은 2030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하고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배우 고민시를 공식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민시는 ‘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 팝업이 변화하고 있다. 과거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는 용도로 열리던 팝업스토어가 이젠 트렌드를 주도하는 공간이자 백화점의 얼굴이 됐다. 각 백화점은 기존의 형식을 벗어난 독특한 팝업으로 고객의 시선을 유도하고 발길을 돌린다.◇급증한 백화점 팝업스토어29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팝업스토어(이하 팝업) 활성화 및 차별화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팝업으로 널리 알려진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더현대 서울의 지난해 팝업은 약 440여건에 달한다. 전년 대비 109%, 2021년 대비 340%나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시몬스의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가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고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시몬스는 26일 아이파크몰 용산점 4층 리빙파크 전문관에 ‘N32 아이파크몰 용산점’ 매장을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기존 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에 이은 네 번째 오프라인 판매채널이다.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비건 인증까지 획득한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이다.지난 1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스프링 명가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N32 스프링 매트리스’ 3종 △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올해 서울 명품관 외국인 매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외국인 VIP 확대’와 젊은층 중심의 ‘고객층 다변화’를 2024년 주요 키워드로 꼽고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최근 집계에 따르면 명품관 외국인 매출은 1,2월 각각 100억원, 7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 2월 연 누계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이다.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4분기는 외국인 매출이 260억원에 달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며 “외국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봄을 맞아 2024년 S/S 신상 의류를 선보인다.완연한 봄 기운이 느껴지는 밝은 색감의 니트웨어와 모헤어(양털을 사용한 원단) 소재의 제품 등 다양한 신상 의류를 판매한다.대표적으로 △프랑스 패션 브랜드 카사블랑카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브랜드 마르니 △영국 패션 브랜드 JW앤더슨 △스코틀랜드 스타일 패션 브랜드 찰스 제프리 러버보이 등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가격은 50만~150만원대로 갤러리아 직영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G.STREET 494 HOMME'에서 만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10일까지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결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예물 및 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250%까지 웨딩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추후 금액대별로 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웨딩 마일리지는 각 지점 카드센터에서 구비서류(신분증,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지참 시 가입 가능하다.이달 6일 리뉴얼 오픈한 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올해로 개점(2020년 3월 2일) 4주년을 맞은 갤러리아 광교가 3월 1일부터 17일까지 ‘THE DREAM DAY’ 행사를 진행한다.갤러리아 광교는 3월부터 1층 정문 출입구 공간을 복합 문화 팝업존으로 신규 구성한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선보이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성한다. 3월 1일 ‘LG전자 캠핑 팝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슈 팝업을 선보일 예정이다.3주간 진행되는 ‘THE DREAM DAY’ 행사에서는 매주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1주차에는 미래형 백화점을 간접 체험해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러피안 헤리티지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오는 5월 2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WEST 3층에서 45㎡(약 13.6평) 규모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숄은 지난해 3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이후, 현대백화점 본점과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잠실 롯데월드몰 등 핵심 상권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인지도를 높여왔다. 올해는 갤러리아 본점을 시작으로 부산, 광주 등 전국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전개하며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린다. 이를 위해 오는 3월부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들이 신규 브랜드 출점 전략을 다각화한다. 백화점 내에 점포를 내는 전통적인 출점 외에도 주요 지역에 별도 지점을 내는 등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방법을 시도 중이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등 백화점 4사는 해외 브랜드 및 신규 브랜드 론칭시 출점 전략을 변화시키고 있다. 크게 ‘숍인숍’ 형태와 ‘백화점 밖 매장’ 형태로 나눌 수 있다.◇요지 공략하는 파이브가이즈···경쟁 백화점에도 출점한화갤러리아는 지난해 미국 3대 버거로 불리는 파이브가이즈를 국내 론칭하면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23일부터 26일까지 ‘JUST ARRIVED’ 행사를 진행한다. S/S시즌에 앞서 브랜드 신상품을 비롯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 건물 내·외관에는 장미 장식이 더해져 봄 기운을 미리 느낄 수 있다. EAST 광장에는 ‘갤러리아 블루밍 가든’을 조성해 포토존으로 꾸민다.이번 행사에선 △브레게 △쇼파드 △예거르쿨트르 등 하이 주얼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내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FFF포스탈서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과 협업해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WEST 4F에 위스키 바 ‘하일랜더 바’를 선보인다.‘하일랜더 바’는 스코틀랜드 정취와 전통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공간으로, 스코틀랜드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위스키와 하이엔드 골프웨어 브랜드가 만나 완성됐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스카치 위스키를 즐기고 배울 수 있으며, 동시에 맥케이슨의 헤리티지가 담긴 아카이브 존을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스코틀랜드의 대표 원단인 할리스티븐슨과 해리스트위드를 사용한 제품들도 전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가가 ‘포스트 설’ 마케팅에 돌입했다. 명절 후유증에 지친 주부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집중했던 예년과는 달리 올해엔 밸런타인데이 마케팅을 녹인 형태로 진행된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설 연휴 시작 전부터 ‘포스트 설’ 마케팅을 전개했다. 쉴 수 있는 공간 제공, 부담없는 가격대의 쇼핑, 밸런타인데이 관련 상품 팝업 등이 주요 특징이다.◇다양한 콘텐츠와 쇼핑으로 명절 스트레스 해소신세계백화점은 설 직후 명절피로를 풀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행사와 다양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국내 최초로 들어선다.로에베 퍼퓸은 170여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자연친화적인 콘셉트로 자연에서 영감 받은 색상과 향기, 감정 등을 향수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나무로 만든 향수 뚜껑과 자연의 색을 형상화한 향수병, 유명 작가의 작품을 담은 향수 패키지로도 유명하다.특히 19세기 작가 카를 블로스펠트가 자연을 주제로 작
[이뉴스투데이 김종현 기자] 한화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3000억원을 조기 지급하는 등 생상경영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한화그룹은 31일 주요 제조·화학 및 서비스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2500여개의 협력사 대금 30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하고 설 명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는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협력사 입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의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도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이른바 ‘펫팸족’ 공략 마케팅을 가속화하고 있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일명 ‘개모차’라 불리는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유아용 유모차 판매량을 추월했다. 지난해 1~3분기 유모차 합계 판매량에서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가 57%, 유아용 유모차 판매가 43%를 차지한 것이다.반려동물 시장은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발표한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
연무동복합개발㈜ (대표 김일권) 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84 ~ 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분양 일정은 오는 2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1월 23일부터 2월 9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4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갤러리아는 이번 설 선물세트를 통해 와인 자회사 비노갤러리아 와인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PB ‘고메이 494’의 신규 선물세트와 중저가 가성비 선물세트도 한층 강화했다.갤러리아는 설 선물세트로 와인 수입 자회사 비노갤러리아 와인 세트를 판매한다. 비노갤러리아는 유럽과 미국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와인을 선별해 수입한다. 100만원대 와인부터 10만원대 중저가 샴페인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23일까지 서울 명품관에서 반려동물 전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PETHROOM)’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페스룸은 반려동물을 친구, 가족과 같이 대한다는 뜻을 담은 ‘펫 휴머나이제이션' 의 가치를 실천하는 국내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다. 반려동물 욕실제품 등 다양한 관련 제품을 판매하며, 브랜드 수익의 7%는 유기동물 보호 관련 활동에 기부해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확립에도 앞장서고 있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목욕용품, 식품, 장난감 등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66% 할인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