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시장플리마켓 현장. [사진=인천대]
송도시장플리마켓 현장. [사진=인천대]

[이뉴스투데이 조동옥 기자]  인천대학교와 아이엔유파트너스(주)가 주관한 '2025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송도시장 플리마켓 2차'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당해 선정기업 및 졸업기업 8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A, B동 지하에서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쿠키쌀롱(쌀로 만든 디저트) △동키공방(공예품) △마히(기능성라운지웨어) △베른오브제(테라리움) 등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들은 유동인구 약 2만 명의 상권에서 직접 제품을 판매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 기업들은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으로는 얻기 어려웠던 오프라인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 조사를 수행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한 참가 기업은 "실제 경험하지 않으면 알지 못하는 부스 세팅 노하우, 요일 및 시간별 판매 수요, 소비자 선호 아이템 등을 경험하며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플리마켓의 교육적 가치를 높이 평가했다.

아이엔유파트너스(주)는 신사업 창업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판로 개척과 시장 검증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플리마켓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운영 담당자는 앞으로도 창업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임을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