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캐피탈]](https://cdn.enewstoday.co.kr/news/photo/202511/2359606_1186425_5255.jpg)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KB차차차’가 지난해 11월부터 1년간 KB차차차에서 판매된 ‘KB스타픽’ 매물 판매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현대 그랜저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스타픽은 KB차차차 정회원 딜러가 직접 선별한 우수 매물만을 노출하는 추천 서비스로, 차량 상태와 주요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한 줄 스펙’을 제공하고 있다. 엄선된 매물을 보여주는 만큼 고객은 KB스타픽에서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빠르고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분석한 KB스타픽 매물 판매량 톱5는 △1위 현대차 그랜저 △2위 기아 카니발 △3위 제네시스 G80 △4위 기아 쏘렌토 △5위 현대차 아반떼 순으로 나타났다.
1위 그랜저는 넓은 실내공간과 정숙성, 부드러운 승차감을 갖춘 대표적인 준대형 세단으로 전 연령대에서 고른 관심을 받았다. 특히 최신 모델 그랜저 GN7은 첨단 주행 보조 기능과 대형 디스플레이등 편의 사항이 적용되어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2위 기아 카니발은 가족·단체 이동뿐 아니라 레저·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대형 미니밴이다. 연령별 조회수는 3040세대 비중이 68.3%로 가장 높았으며, 그 중 40대 비중이 42.1%로 나타났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에서는 14만대 이상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며 “특히 출시 1주년을 맞은 KB스타픽 서비스는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이 간편하게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