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사진=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김기정·그린포스트 대표이사)가 다음달 12일까지 제8기 채용연계형 인터넷신문 기자교육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2026년 1월 6일부터 2월 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 15분까지 총 5주간 진행되며, 한국프레스센터 10층 한국인터넷신문협회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기사 작성, 취재, 사진·영상 제작 등 핵심 실무 교육을 유지하면서 AI 활용 강의를 대폭 강화했고, 기존 9주 과정에서 5주 집중형으로 압축해 교육생들이 단기간에 밀도 있게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교육생별 과제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한다.

모집은 일반전형과 특별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전형은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별전형은 협회 회원사 소속 입사 6개월 이내 신입 기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8기부터는 특별전형 교육생이 사전 수강신청을 통해 강의를 선택 수강할 수 있는 방식이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교육 수료자는 협회 회원사 채용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표창장이 수여된다.

교육비는 10만원이며, 수료 후 채용연계 면접에 참여한 교육생에게는 면접 결과와 무관하게 전액 환급된다.

지원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마감은 12월 12일 오후 6시까지로, 최종 합격자는 12월 23일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