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지난 10월 한달간 생활가전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92%), 결제 건수는 약 3배(185%) 급등했다. [사진=와디즈]
와디즈는 지난 10월 한달간 생활가전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92%), 결제 건수는 약 3배(185%) 급등했다. [사진=와디즈]

[이뉴스투데이 신지원 기자] 이른 추위가 찾아오며 ‘겨울 대비 아이템’이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와디즈는 지난 10월 한달간 생활가전 펀딩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배(92%), 결제 건수는 약 3배(185%) 급등했다고 13일 밝혔다. 

테크·가전 카테고리 내에서도 생활가전이 금액 기준 84%, 프로젝트 수 기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전체 펀딩을 주도했다.

히터·손난로·가습기 등 겨울 소형 가전 참여가 급증한 가운데 2025년 트렌드는 ‘용도별 맞춤형 소형 가전’으로 요약된다. 단순한 난방기기에서 벗어나 명확한 사용 목적과 합리적 가격, 프리미엄 사양을 결합한 제품이 주목받았다.

대표적으로 웰핀(WELPIN)의 ‘에어히터 프로’는 출시 일주일 만에 6억8000만원을 돌파하며, 와디즈 생활가전 카테고리 내 역대 1위 펀딩을 달성했다. 또한 한일의 ‘BLDC 하이라이트 히터’와 ‘욕실 히터 프로’ 역시 각각 5억4000만원, 2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히터 시장 성장세를 이끌었다.

또 하나 주목할 흐름은 '과자 IP 소형가전’이다. 해태아이스의 ‘쌍쌍바’ 손난로 보조배터리는 하루 만에 4억원, 누적 6억8000만원의 펀딩을 달성하며 흥행을 이끌었고, 오리온의 ‘참붕어빵 손난로’는 오픈 4일 만에 8000개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이처럼 식품 브랜드 IP와 소형가전의 결합이 익숙함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계절형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고온으로 물을 끓여 살균하는 ‘가열식 가습기’도 인기다. 웰핀의 ‘더퓨어맥스’ 가습기는 물 폭발 및 화상을 방지하는 기능을 갖춰 일주일만에 1억2000만원을 달성했으며, 주식회사 키인의 ‘5세대 가열식 가습기’ 역시 14시간 연속 가습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워 1억2000만원 펀딩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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