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DDP에서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소장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 디자이너 21인의 의상 컬렉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RSVP: 위대한 유산으로의 초대(이하 RSVP)' 전시로 다음달 3일부터 8월 4일까지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개최한다.'RSVP'는 DDP를 설계한 건축가 자하 하디드의 혁신적인 디자인처럼 기존의 관념과 예상을 뒤집으며 시대를 뛰어넘은 패션 디자이너들의 작품 87점을 소개하는 전시다.'이랜드뮤지엄'은 국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모터 컬처(Motor Culture) 브랜드 ‘드라이브(DRIVE)’의 아트 프로젝트 일환으로 ‘하이퍼컬렉션(Hyper Collection)’ 전시회를 26일부터 5월 26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한국타이어의 ‘하이퍼컬렉션’은 김환기, 백남준, 박서보, 김창열, 이우환, 하종현, 이배 등 거장부터 이세현, 권여현, 하태임, 최영욱, 이강욱 등 국내 최정상 작가까지 아우르며 아티스트 25인의 작품을 대규모로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젊은 고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코로나19로 집에 장기간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이후, 반려식물을 키우는 ‘식집사’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특히 처음 식물을 키우려고 하는 ‘식린이’들에게 흥미롭게 첫 시작을 도울 수 있는 앱이 있어 화제다. 건강도 챙기고, 식물도 기르면서 힐링까지 더할 수 있는 앱 ‘포레스텝’이 바로 그것이다. 무료한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포레스텝’과 모두 ‘식집사’가 되어보면 어떨까. ‘식집사’는 고양이나 강아지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일컫는 ‘집사’와 ‘식물’의 합성어로 식물을 키우는 이들을 부르는 신조어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로우타이드(Low Tide)'와 '솔티페블(SALTY PEBBLE)'은 ‘하고하우스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로우타이드와 솔티페블이 2024년 SS 시즌 아이템들을 함께 선보이는 자리로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된다.로우타이드는 22년 FW 시즌 론칭 이후 미니멀한 실루엣, 섬세한 디테일, 일상에 잘 어우러지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고감도, 고퀄리티 컨템포러리 브랜드이다. 최근 제니, 수지 등 국내 셀러브리티가 다수 착용하며 온라인 조기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는 24SS 시즌 캠페인 더포인트맨(the POINT MAN)을 테마로, 다양한 직업군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지오지아 더포인트맨(the POINT MAN)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남성들의 당당한 라이프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표현,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24SS 광고비주얼에서도 배우 박서준, 양세종을 통해 도시의 세련된 일상을 상반된 캐릭터 대비로 담아냈으며 이어, 플랜트 디자이너, 인플루언서, 대학생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의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는 서울 용산에 위치한 쏠티캐빈 용리단길점에서 ‘IPX(구 라인프렌즈)’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팝업스토어는 ‘옐로우 매직(Yellow Magic)’을 주제로 이날부터 5월 26일까지 한 달간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마크곤잘레스의 시그니처 캐릭터 ‘엔젤’과 엉뚱하고 귀여운 라인프렌즈 ‘샐리’가 만나 뛰노는 모습이 펼쳐진 ‘즐거운 노란색’의 공간으로 구현했다.행복과 희망을 의미하는 ‘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서울 종로구 누하동에 위치한 ‘더 프레이즈(The Phrase)’에서 ‘2024 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시즌에는 ‘1920년대 빈티지한 여름날의 순간’을 컨셉으로 서촌의 아트 서점 더 프레이즈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선보인다. 론칭 이후 최초로 브랜드 단독 쇼룸을 마련, 판매를 위한 상업 공간이 아닌 컬렉션이 전시된 경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뉴욕 컨템포러리 디자이너 브랜드 조이그라이슨(JOY GRYSON)은 26일부터 '오버 더 레이어스(OVER THE LAYERS)'를 테마로 2주간 더현대 서울 3층 팝업존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조이그라이슨의 레디 투 웨어를 소개하는 더현대 서울 팝업 스토어 ‘OVER THE LAYERS’에서는 레디 투 웨어 24 썸머 컬렉션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조이그라이슨의 핸드백 컬렉션들도 선보일 예정이다.이번 팝업을 통해 선공개되는 레디 투 웨어 24 썸머 컬렉션은 시간이 지나도 지속 가능한 가치를 지향하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로터스(Lotus)는 차종과 옵션 등 여러 부분에서 다양성을 보여주며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2024 오토차이나는 4월 25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5월 4일까지 중국국제전람센터에서 진행된다. 베이징 모터쇼로도 잘 알려진 오토차이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지난 2020년 이후 4년 여만에 열렸다. 그 때문에 수많은 관람객이 현장을 찾고 있으며, 로터스를 향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로터스는 중국국제전람센터 순이관 E4동에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쉐와 나란히 부스를 마련했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이달 중순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매장에 1주일새 4만명 이상 고객을 끌어모으며 인기 브랜드임을 입증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19일 스타필드 수원 5층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1330㎡(약 403평) 규모를 갖추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전개 중인 △키즈 △뷰티 △스포츠까지 모든 브랜드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오픈 이후 25일까지 7일 동안 매장 내에 방문객은 4만 4200여명으로 집계됐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의 블랙야크 키즈 브랜드 캐릭터 ‘블키(BLKi)’가 160만 SNS팬덤을 보유한 핑크색 ‘벨리곰’과 만났다.어린이 날을 맞아 블랙야크 키즈는 롯데홈쇼핑의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협업한 신규 라인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티셔츠와 팬츠, 셋업 의류 및 모자와 크로스백 등 다양한 패션 소품 구성이다.콜라보 대표 제품 ‘BK벨리곰투게더티셔츠’는 귀여운 벨리곰과 용감한 블키의 조합으로 탄생한 시그니처 반팔 티셔츠다.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사 소로나를 적용해 신축성과 복원력이 뛰어나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F&F(대표 김창수)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기능성 하이테크 냉감 소재를 적용한 ‘프레시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프레시벤트는 뛰어난 접촉 냉감 기능성을 가진 프리미엄 소재로 몸에 닿았을 때 차가운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프레시벤트’ 컬렉션 출시와 더불어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과 고윤정의 화보도 공개했다.디스커버리가 공개한 프레시벤트 화보 속 변우석과 고윤정은 시원하고 청명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프레시벤트 만의 기분 좋은 쾌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러너들을 위한 젝시믹스 러닝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젝시믹스는 최근 2030세대에서 전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는 러닝(running)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발맞춰 전문성을 강화한 쇼츠, 숏슬리브, 레깅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이번 컬렉션은 러너들의 퍼포먼스를 고려해 통기성과 경량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으며, 러닝 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 디테일에도 신경 써 제작됐다.제품에 삽입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시몬스는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 ‘시몬스 맨션 미아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시몬스 맨션 미아점은 삼성스토어 강북점과 롯데하이마트 미아사거리점, LG베스트샵 미아사거리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현대백화점 미아점과 롯데백화점 미아점, 이마트 하월곡점 등 대형 유통채널 인근에 자리해 이사 및 혼수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또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춰 성북구 뿐만 아니라 강북구, 동대문구 등 주변 지역 고객의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매장에서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유니클로(UNIQLO)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 협업한 ‘스튜디오 지브리’ 컬렉션을 오는 5월 3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수많은 명작 애니메이션을 탄생시킨 스튜디오 지브리의 세계관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담았다.컬렉션은 현재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이사이자 프로듀서인 스즈키 도시오(Toshio Suzuki) 그리고 오랫동안 스튜디오 지브리와 함께 일해 온 태국 출신의 아티스트 카냐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스타일리시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대표 조현수, 조현웅)는 뮬라웨어 공식 앰버서더 ‘뮬라멘토’와 함께 한 프라나 요가 컬렉션을 새롭게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뮬라웨어는 요가 클래스, 피크 포즈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최초 애슬레저 브랜드로서의 오리지널리티를 알리고 있다. 특히 '기본'에 충실하며 건강한 삶을 가꾸고자 하는 브랜드 이념 하에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이에 뮬라웨어는 호흡, 생명력, 에너지를 뜻하는 산스크리트어 ‘프라나(Prana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아메리칸 아웃도어 브랜드 밥캣 어패럴(이하 ‘밥캣’)이 24SS시즌의 2차 드롭 컬렉션과 ‘익스클루시브 워크웨어’ 컬렉션을 출시, 더현대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2차 드롭 컬렉션은 시즌 테마 ‘Cheat Key(치트키)’를 주제로 경량화와 기능성에 대한 연구를 담아 어떠한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다목적의 고프코어 스타일로 구성했다. 특히 여름 시즌 활용도가 높은 그래픽 라인업과 쾌적한 활동감을 선사하는 경량 소재의 여름 아이템이 눈에 띈다.팝업 기간 중인 5월 4일 스페셜 오픈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베스트(vest·조끼) 형태의 바람막이가 환절기 아우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명 ‘조끼 패션’이 떠오르면서 관련 상품도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25일 무신사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바람막이 조끼’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8% 증가했다. 또 다른 키워드인 ‘나일론 조끼’도 같은 기간 35%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판매량도 지속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2주간(4월 10일~23일) 베스트 카테고리 거래액은 직전 같은 기간(3월 27일~4월 9일) 대비 4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JPRG 고전 명작 ‘환상수호전’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 ‘백영웅전’을 선보인다. ‘백영웅전’은 ‘환상수호전’의 제작사 코나미 출신의 개발진과 ‘캐슬바니아(Catlevania)’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제작, 글로벌 인디 게임 퍼블리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한다. 개발 단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며 2020년 킥스타터 후원 1위, 펀딩 목표액 9배가 넘는 460만 달러(한화 약 63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백영웅전’은 게임 제목과 같이 10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레드페이스는 최상의 시원함으로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2024 아이스 컬렉션’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아이스 컬렉션은 매년 레드페이스가 선보이고 있는 냉감 기능 라인으로 브랜드 자체 개발 소재 ‘아이스’를 적용해 쿨링감과 자외선 차단 등 여름철 야외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아미드계 원사의 영구적인 냉감 성질이 최상의 쾌적함을 부여하며 착용 시 체온이 내려가는 듯한 효과를 줘 덥고 습한 날씨에도 컨디션을 산뜻하게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나노 기술을 접목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