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이커머스 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이어지는 만큼, 관련 선물 수요를 겨냥해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내달 7일까지 2만여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 테마별 할인 코너와 사전 예약 등 서비스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특가존에는 어린이날 코너, 어버이날 코너, 나를 위한 선물 코너가 마련돼 다양한 추천 선물을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 LG전자, 정관장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마켓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연회비를 80% 이상 인하하는 한편, 추가 혜택까지 도입했다. 멤버십 가입 허들을 낮춰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26일 G마켓에 따르면,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내달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는 신규회원이 대상으로, 기존 3만원이었던 연회비를 84% 인하한 4900원에 가입할 수 있다.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4월 마지막 주부터 6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디즈니 키즈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제품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로,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선물같은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먼저,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 테마의 팝업 스토어가 스타필드 하남점(4월 25일~5월 6일), 고양점 (5월 8일~21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이달 마지막 주부터 6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Disney Kids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디즈니 키즈 페스티벌’은 디즈니, 픽사, 마블 제품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로,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선물같은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먼저,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 테마의 팝업 스토어가 스타필드 하남점(4월 25일~5월 6일), 고양점 (5월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로레알코리아(대표 사무엘 뒤 리테일)는 24일 진행된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 ‘2024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24)’ 국내 결선에서 ‘비리얼’(Be’real) 팀(김나영, 신승현, 배하성)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올해로 32주년을 맞이한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로레알 그룹이 매년 전 세계 18세 – 30세 사이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청년 인재들에게 배움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로레알 그룹의 주요 프로젝트다.로레알 브랜드스톰은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웰푸드가 국제 코코아 가격이 폭등함에 따라 결정했던 일부 초콜릿 제품의 가격 인상을 1개월 늦추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가나초콜릿과 빼뺴로 등 17종 제품 가격 인상 시기를 내달 1일에서 6월 1일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가격 인상 시기를 6월로 늦춰달라고 요청하자, 롯데웰푸드가 이를 받아들인 것이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편의점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는 6월 1일 인상하기로 확정됐다”면서 “다른 채널도 인상 시기를 6월로 맞추려고 협의 중인데, 제품 가격 최종 결정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쿠팡, 와우 멤버십 월 7890원으로 변경”열흘 전,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 멤버십의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1%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21년 12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72.1% 인상한지 2년 4개월 만의 결정이다.쿠팡이 인상을 결정할 때마다 그 폭이 다소 컸던 만큼, 소비자 반응은 좋지 않았다.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멤버십 회원 유지 부담 또한 커지게 됐다는 이유에서다. 주목할 점은 그 직후의 경쟁사들의 행보다. 경쟁 이커머스들은 쿠팡의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실시한 ‘창업보육센터(BI) 경영평가’에서 BI 운영지원사업 주관기관으로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평가에서 국립목포대 창업보육센터는 △기관의 전문성 △사업계획 달성도 △유관기관 연계 부문 △지원프로그램 운영 부문 △홍보 지원 부문 △입주기업의 만족도 등에서 인정받았다.이재빈 국립목포대 창업보육센터장은 “차별화된 창업보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고 효과적인 지원 활동과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운영을 통해 지역자원 기반의 혁신형 스타트업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컬리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재 투자를 강화한다.컬리는 이커머스 사업의 핵심 직무 중 하나인 MD를 대거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컬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이번 채용을 통해 상품 소싱 역량과 품질, 고객 경험 등을 한 층 더 강화하겠다는 전략에서다. 예상 채용 인원은 두 자리 수로, 유관 경력 3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다. 서류 전형에 통과할 경우 1차 직무적합성 인터뷰와 인성검사, 2차 종합인터뷰 등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경력직을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롯데카드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이 베트남 전자지갑(e-Wallet) 회사 ‘잘로페이(Zalopay)’와 BNPL(선구매 후결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협약을 통해 양사는 BNPL 서비스를 4월말 출시하기로 하고, 간편하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 금융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잘로페이는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베트남 3위 전자지갑 회사다. 베트남 국민 메신저인 ‘잘로’를 운영 중인 VN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커머스의 한국 시장 공략에 K커머스도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 국내 시장에 머물러있을 것이 아니라, C커머스처럼 해외 시장에서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향후에는 초국경(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게 업계의 중론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이커머스 시장이 당연하게 여겨진다는 것이다. 이커머스업계 한 관계자는 “초국경 이커머스 사업은 아직 절대 강자가 없다는 점에서 아직 기회가 있다는 판단”이라며 “C커머스의 국내 진출 등으로 국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수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퀵커머스를 앞세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가 분초(分秒)사회 대표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동네 슈퍼를 넘어 ‘미래형 슈퍼’로 재조명 받고 있다. 이른바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의 공세로 유통업계의 지각변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홈플러스는 ‘근거리 쇼핑 최적화’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실제로 최근 1년간(2023년 4월 1일~2024년 3월 31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전체 매출은 60% 뛰고, 점포별로는 최대 310% 폭등한 것으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가 ’2024 대한민국 구석구석 고객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사업‘의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선정됐다.이번 계약은 그루비의 공공부문으로의 첫 진출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계약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기업 및 고객관계관리(CRM)가 필요한 다양한 국내 공공기업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그루비는 지난해 11월 마테크 SaaS 솔루션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한 바 있다.아울러 이번 수주는 통합 마케팅 솔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쿠팡이 2년여 만에 와우멤버십 월 회비 인상을 결정하면서, 또 한번 이커머스 업계에 지각 변동 조짐이 일고 있다.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C커머스) 업체와의 본격적인 경쟁에 대한 투자 여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와 함께, C커머스가 ‘초저가’를 앞세워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만큼 오히려 C커머스로의 고객 이탈이 가속화 될 수 있다는 평가가 공존하는 모습이다. ◇쿠팡 월 회비, 2900원→4990원→7890원15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멤버십 월 회비를 49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업계 최초로 국내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택배 주문·출고 정보’ 자동화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와 제휴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와 연동하는 ‘롯데택배 원스톱 OMS(Order Management System)’ 서비스를 오픈했다.기존에는 셀러들이 판매 쇼핑몰과 택배 시스템 간 주문 및 출고 정보를 수동으로 처리했으나, 해당 서비스는 셀러들이 택배 주문 및 출고 정보를 롯데택배 시스템 한 곳에서 자동 기능으로 통합관리 할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은 전체 회원 수 2400만명에 달하는 해피포인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섹타나인은 본격적으로 맞이한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2014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포인트앱(이하 해피앱)’을 선보인 바 있다.섹타나인은 배달·픽업·선물 등 모바일 환경에서 소비자 구매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여러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고객들은 ‘해피오더앱’을 통해 SPC 브랜드 제품을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달이나 픽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유플러스가 데이터 사용량과 사용 가능 기간을 늘린 로밍상품 ‘로밍패스’의 제휴 혜택과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다. 공항에서부터 여행지까지 이어지는 전 여정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이달 초 출시한 ‘로밍패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세계 어느 곳에서나 자유롭게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만든 로밍 상품이다. 3GB(2만9,000원), 8GB(4만4,000원), 13GB(5만9,000원), 25GB(7만9,000원) 중 하나를 골라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과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중국 기업 알리, 테무, 쉬인 등 이른바 ‘알테쉬’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알리가 쿠팡의 대항마로 떠오른 가운데, 후발주자로 꼽히는 테무와 패션 플랫폼 쉬인의 성장세도 심상치 않은 것이다.이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도 알테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짜기에 돌입했다. 특히 K커머스 1위 쿠팡은 C커머스의 단점으로 꼽히는 ‘품질’ 문제와 빠른 ‘배송’을 강점으로 내세우는 모습이다.◇알테쉬, 국내 이커머스 시장 공략한다10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지난달 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매달 깜짝 프로모션 '플래시 세일'을 전개하고 여행 큐레이션 콘텐츠 ‘도시정복’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먼저 '플래시 세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금, 토, 일 3일간 누구나 파격적인 혜택으로 해외여행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클룩 앱 첫 결제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4월 1차 플래시 세일은 오는 12일~14일, 2차는 26일~28일에 진행된다. 클룩은 올 한 해 플래시 세일을 통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대형마트 3사가 4월 시작부터 대규모 할인에 돌입했다. 봄 시작을 노린 매출 전쟁의 서막인 셈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는 4월 첫주 대규모 할인을 실시했다. 이마트는 ‘랜더스데이’, 롯데마트는 ‘더 큰 세일’, 홈플러스는 ‘홈플런데이’라는 이름을 내세워 고객 혜택을 강조했다.◇‘봄 나들이 고객잡기’ 오프라인 유통 전쟁이마트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먹거리부터 생필품들을 초저가에 선보이는 ‘랜더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신선 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