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합초로 간을 한 쌀밥과 생선. 이렇게 간단한 재료의 조합만으로 먹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음식, ‘스시(초밥)’. 본고장 일본에서는 세련된 스시집부터 가까운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건강한 점심 메뉴로까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국민 음식이다. 흔히 날생선을 올린 스시가 일반적이지만 새우와 패류를 비롯한 다양한 해산물, 달걀, 채소 등 다양한 ‘네타’를 얹어 먹는다.“몇 개고? 밥알 말이다.”몇해전 화제의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스시를 먹으며 말해 화제가 된 대사다. 이와 같이 최고의 스시는 쌀밥의 중요도가 엄청 높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멤버십 혜택 강화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엘클럽은 지난 2018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유료 멤버십으로,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에 호텔,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재구매율은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 론칭,
생선과 밥. 이렇게 단순한 재료의 조합으로 환희를 선사하는 장인의 요리 스시. 아리아께와 스시조를 필두로 한국에서 ‘오마카세’ 열풍을 일으킨 주역이기도 한 요리다. 유명 오마카세에서 수련을 마친 제자들이 속속 자신의 이름을 걸고 스시 전문점을 오픈해 매장 수가 많아지기도 했고, 각 지역별로도 두루 새로운 매장이 생기면서 더 이상 특별한 음식이 아니라 스시가 먹고 싶을 때 쉽게 찾을 수 있을만한 요리로 문턱도 낮아졌다.한때 스시와 수강신청의 줄임말인 ‘스강신청’이라는 말이 유행했을 정도로 외식의 중심에 서다 요즘은 예약이 조금 수월해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부터 11일간 초대형 쇼핑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열고 차별화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2020년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대형 쇼핑 행사다. 기존 홈쇼핑에서는 시도하지 않던 대규모 마케팅으로, 업계 대형 할인 행사가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올해 6회째를 맞는 광클절은 ‘함께 할수록 커지는 쇼핑 행사’를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110억 원 △최대 90% 할인 광클 펀딩 △재구매 고객 대상 광클 스탬프 △경품 이벤트 광클 럭키드로우
검은 빛깔의 춘장에 양파를 비롯한 채소를 썰어 넣고 볶아 통통한 국수에 말아먹는 한국식 중국 요리인 짜장면. 이사하는 날이나 졸업식 등 집안에 큰 행사가 있을 때면 먹곤 하던 짜장면은 ‘외식’음식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요리이자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안 먹어본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익숙한 음식이다.짜장면은 오래된 연식만큼이나 즐기는 방식도 다양한데, 재료를 적당하게 썰어 물과 전분을 넣고 자박하게 끓여 소스와 면이 부드럽게 섞이는 ‘짜장면’, 물 없이 고기와 야채, 춘장을 볶아 불맛이 강한 ‘간짜장’, 세가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롯데홈쇼핑이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1일 확대했다.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침체된 가운데 다양한 혜택 기반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충성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멤버십 혜택 확대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단촛물을 버무린 밥, 한 입 크기로 알맞게 포를 뜬 생선회. 단순한 조합이지만, 단순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복잡 미묘한 맛의 차이가 극명하게 느껴지는 한 점의 음식. 숙성 정도, 밥알의 찰기와 간, 온도감, 식재료 본연이 가지고 있는 기름기와 풍미. 여러 요소들이 섞여 입안에서 녹아내리며 총 천연색 미각의 경험을 선사한다. 또 원물의 풍미를 최대한 살리는 클래식한 맛 이외에도 생강이나 라임즙, 일본에서 즐겨쓰는 향신료인 시소 등을 활용해 풍부한 맛의 변주를 주기도 하는 등 조리법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인 것이 재미있다.여러 스시를
2010년대 중반부터 스시조, 아리아께, 스시코우지, 코지마 등을 필두로 고급 식문화를 선도하던 스시 오마카세. 전식, 스시, 후식 등 모든 메뉴 구성이 셰프의 판단에 따라 제공되는 ‘오마카세’라는 식문화는 ‘한우 오마카세’, ‘돼마카세’, ‘이모카세’ 등 다양한 변주를 만들어내며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미식 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최근 한국은 스시 오마카세 붐이라고도 부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업장이 생겨나고 있다. 기존 업장에서 독립해 자신만의 요리를 선보이는 셰프도 있고, 판초밥을 운영하며 쌓은 경험과 기술을 살려 오마카세로의
1990년대의 홍콩 영화가 주는 특유의 감성이 있다. 사랑과 이별에 대한 이야기를 탐미적이면서도 감각적으로 연출해냈는데, 3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에와서 봐도 빛바랜 컬러 필터가 낀 듯한 레트로 한 감성이 유치하지 않고 세련돼 보인다.이러한 홍콩의 감성은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는 현재 흡사 레트로의 교본과도 같아 보인다. 키치하면서도 몽환적인 감성, 고독이 느껴지는 빛바랜 색감, 시대를 어우르는 모던한 아이콘까지. 요즘 중식 레스토랑은 단순히 ‘짜장면’을 파는 가게가 아닌, 이러한 감성을 그대로 녹여내 영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Newtro)’. 옛것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즐기는 경향을 뜻한다.한국인들 사이에서 익숙하면서도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인‘중식’ 역시 뉴트로 추세를 따라가고 있다.빈티지한 포스터와 식기 등 1980~90년대의 홍콩 영화에서 나올 듯한 분위기를 그대로 살린 인테리어나복고풍의 색 조합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한 매장이 떠오르고 있다.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셰프들의 수준급 요리는 물론 색다른 재료의 조합으로 만든 퓨전 중식들도 맛볼 수 있다.홍콩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뉴트로 중
‘손님이 주방장에게 음식을 모두 맡긴다’라는 뜻을 지닌 ‘오마카세’. 일본의 고급 스시집에서 유래하였으며 정해진 메뉴 있는 것이 아닌 그날그날 가장 신선한 재료로 주방장의 재량에 따라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초밥일지라도 생선을 손질하고 숙성하는 과정, 곁들이는 소스, 샤리 등을 달리하여 각 셰프마다 고유의 개성을 지닌 음식으로 탄생시킨다. 음식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좌석에 앉아 주방장의 요리 설명을 들으며 식사를 할수 있는 것 또한 오마카세가 주는 매력이다.기존오마카세를 떠올리면 비싼 가격 때문에 선뜻 다가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스타필드 하남, 하남검단산역 개통 기념 ‘아웃도어 페스티벌’ 진행스타필드 하남이 5호선 하남검단산역 개통을 기념해 봄나들이를 위한 ‘아웃도어 페스티벌’을 오는 11일까지, 총 10일간 진행한다.스타필드 하남은 하남검단산역에서 도보로 8분 거리(약 550m)에 위치해 있으며, 출구에서 큰길을 따라 걸으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하남검단산역 개통을 기념해 스타필드 하남 방문 당일 하남검단산역 이용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스타필드하남, #하남검단산역, #아웃도어페스티벌)와 함께 인스타그램 업로드하면 디저
‘잡채’는 삶은 당면에 고기, 채소,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먹는 음식이다. 잡채는 17세기 조선 시대 광해군 재위 시절 궁중연회에서 처음 등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충이라는 사람이 특별한 음식을 종종 만들어 오곤 했는데 그중에서 임금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 중 하나가 잡채다. 본래 잡채는 면 없이 채소만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1919년 황해도 사리원에 당면공장이 처음 생겼을 때, 잡채에 당면을 사용하기 시작해 오늘날과 같은 모습을 갖췄다.중식으로 넘어가면 잡채를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잡채밥’이 식사 메뉴로 인기를 끌고
기름에 고기, 해산물, 채소 등의 재료를 볶은 뒤 육수와 양념장을 넣어 매콤하게 끓여 먹는 ‘짬뽕’. 짬뽕의 유래는 크게 한국 유래설과 일본 유래설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19세기 말 인천에 거주하던 산둥성 출신 중국인들이 차오마멘(炒碼麵)을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매콤한 맛을 발전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후자는 나가사키에서 중식당을 운영하는 화교 출신 주인장이 탕루시멘(湯肉絲麺)을 현지화한 음식에서 출발했다고 본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뜨끈한 국물이 절로 생각난다.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짬뽕 한 그릇으로 꽁꽁 언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롯데홈쇼핑은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119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총 3000억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축제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15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대한민국 광클절’은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쇼핑 행사로, TV, 온라인, 모바일 등 전 채널에 걸쳐 총 22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하게 됐다. 골프전설 박세리를 홍보모델로 기용해 12일
맥주는 차갑게 사케는 뜨겁게 먹으면 더욱 맛있는 것처럼 음식마다 본연의 맛과 풍미를 한층 살려주는 온도가 있다. 특히 사람의 손으로 샤리를 빚어내는 초밥은 36.5도에 맞춰져 있어야 가장 맛이 살아난다. 셰프의 노하우로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게 쥐어 낸 초밥은 만들고 15초 이내로 먹었을 때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시를 즐겨 먹는 미식가들이 젓가락 대신 손으로 초밥을 집어 먹는 이유도 우리의 몸 온도와 비슷할수록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서울에서 유명세를 날렸던 셰프들이 전국 곳곳에 자리를 잡으며 스시 프리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상위 1%를 위한 최상위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을 선보이고, V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이 운영 중인 유료회원제 엘클럽 고객은 전체 고객 약 2% 수준이지만 지난해 구매금액은 롯데홈쇼핑 전체 판매금액 약 10%를 차지했다. 또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가입고객 중 지난 1년 간 구매금액 기준 상위 1500명을 선별해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했다. 이들 연간 구매금액은 2000만원에 달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롯데홈쇼핑은 아모레퍼시픽과 옴니 채널 활성화, 전용 상품 개발·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종영 마케팅부문장, 윤지환 e패션부문장, 아모레퍼시픽 이영훈 백화점 디비전(Division) 사업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은 △단독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진행 △고객 차별화 서비스 제공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뷰티 전문 프로그램 ‘조윤주쇼’를 론칭하고, 뷰티 전문 모바
[이뉴스투데이 김보연 기자] 홈쇼핑업계가 프리미엄 고객 차별화와 회원 혜택 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한 멤버십 개편에 나섰다.1일 유통가에 따르면 4월부터 CJ오쇼핑과 NS홈쇼핑 등이 새 멤버십 제도를 도입하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먼저 CJ오쇼핑은 매월 고객 등급을 선정하고 즉시 할인 혜택을 확대하는 개편안을 내놓았다.3개월마다 선정하던 등급을 매월 선정으로 변경해 등급 달성 고객에게 더 빨리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기존 플래티넘 고객에게만 적용되던 ‘5% 즉시 할인’ 혜택을 골드 고객(월 최대 1만 5000원)에게도 제공한다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양준일과 함께 롯데홈쇼핑이 시각장애 아동 돕기에 나섰다.롯데홈쇼핑은 20일 가수 양준일과 함께 소셜펀딩을 통해 모아진 기부금을 국립서울맹학교에 ‘음악교육 장학금’으로 전달했다.‘양준일과 롯데홈쇼핑이 함께하는 소셜펀딩 기부 캠페인’은 15일부터 롯데홈쇼핑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됐다. 캠페인 영상에 ‘좋아요’, ‘댓글’ 참여 1건 당 1004원이 적립되는 방식이다. 특히, 양준일 첫 정규 음반 발표 시기인 1990년 11월을 기념해 9011명의 참여를 목표로 했으며, 당일 1시간 만에 달성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