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KT가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KT가 지난 1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 대표가 되어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다.개편 이전까지는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 처리를 위해 매장 방문이 필요했다. 이제는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자 등록과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업무들에 대한 처리가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팝업 스토어로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토이저러스는 완구 시장을 선도하는 롯데마트의 완구 전문 매장이다. 유아부터 키덜트족까지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과 더불어 산리오 마켓, 디즈니 마켓, 캐치티니핑 브랜드 샵 등 차별화 캐릭터 전문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고물가에도 어린이날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기 브랜드 완구 약 2500여 품목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고흥군은 24일 엔자임팜(대표 김주호)에서 고흥 유자에이드 프랑스 수출 상차식을 가졌다.이번 수출은 공영민 고흥군수가 이끈 ‘고흥군 농수산물 유럽 수출개척단’이 지난 4월 초 프랑스 파리 출장을 통해 총 500만 달러(한화 68억 원) 규모의 수출협약 체결에 따른 첫 상차이다.수출길에 오른 상품은 엔자임팜의 고흥유자 원액으로 만든 유자에이드로 2만 4000 팩(230ml)이며, 이번 1차 수출 상차를 기점으로 유자 마멀레이드, 유자 곡물당, 고흥 유자차, 고흥 김 등을 계속해서 수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5월 웨딩 시즌을 맞아 백화점들이 신혼부부 수요 잡기에 나섰다. 가전제품을 필두로 고객 혜택을 늘리고 기획전 등을 마련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가정의 달이자 웨딩, 이사가 잦은 5월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지난 3월과 4월이 주로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상승하는 시기라면, 5월은 가전제품과 더불어 웨딩 관련 상품 매출도 상승하기에 백화점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달이다.엔데믹으로 접어든 뒤에도 웨딩 시즌의 매출 성장은 주춤했지만 지난해부터 다시 성장세를 회복한 모습이다.롯데백화점은 올해 3월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샌드사운드는 5세대 라이징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와 협업한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샌드사운드는 1020세대를 타깃으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도로 위를 달리는 낭만을 담아 편안하고 경쾌한 스트리트 캐주얼 스타일을 제안한다.이번 시즌에는 론칭 이후 최초로 아이돌 그룹과 협업을 진행했다. 함께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까지 총 6인으로 이뤄진 보이그룹으로, 아티스트 겸 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는 LA 레이커스의 스타 플레이어 출신 ‘데릭 피셔’를 초청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뉴욕 닉스 감독까지 지낸 데릭 피셔는 샤킬 오닐, 코비 브라이언트, 파우 가솔과 함께 LA 레이커스 전성기를 이끌었던 포인트 가드로, 다섯 차례 NBA 챔피언에 오른 바 있다.그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한세엠케이 본사 방문, 인터뷰, 농구 콘텐츠 촬영, 플레이오프 관람 행사 등의 방한 일정을 소화했다.먼저 데릭 피셔는 한세엠케이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역대 4월 중 가장 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급격한 계절 변화로 패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봄옷과 여름옷을 함께 준비하는 고객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의류 수요 증가에 쇼핑몰 거래액이 급성장했다고 22일 밝혔다.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0% 대폭 증가했다. 신규 주문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난 것으로 보아 지난해보다 의류 구매가 더욱 활발해진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신한카드가 1분기 경영성과를 돌아보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을 돌파하기 위한 주요 전략 과제 및 이슈를 점검하는 ‘1분기 경영성과점검회의’를 진행했다.전사 임부서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된 이번 경영성과점검회의에서 신한카드는 △페이먼트(payment) 시장 1등 지위 공고화 △사업별 수익 창출 확대 방안 모색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역량 활용 통한 신규 사업 발굴·추진을 주요 아젠다로 상정하고, 세부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먼저 최근 회원수 50만을 돌파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기반으로 미래고객 확보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고물가 속 한줄기 빛으로 떠오른 이마트 PB ‘피코크’의 대규모 행사가 펼쳐진다.먼저, 이마트는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쟁반짜장, 마늘 등갈비찜, 등심 탕수육, 종로식 꼬리곰탕, 피코크 잭슨피자 등 약 20종의 피코크 인기 먹거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품목별 행사시간은 밀키트류가 4월 19일부터 4월 25일까지, 일반상품은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다.대표적으로, ‘피코크 쟁반짜장(1k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6986원에, ‘피코크 매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KB라이프생명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이번 제3기 KB스타지기는 MZ세대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는 론칭 5주년을 기념해 24년 봄여름 신상품을 출시하고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하티스트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패션을 지향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유니버설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지난 2019년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론칭한 이래, 겉으로는 구분되지 않지만 숨겨진 디테일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멋있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룩을 제안한다.하티스트는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하트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CJ온스타일은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이 누적 주문금액 1600억원을 돌파하며 행사 이래 상반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컴온스타일 흥행에는 고객 니즈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발빠르게 소싱해 예년보다 신상품 수를 대폭 확대한 영향이 컸다. 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가운데에서도 행사 기간 신상품 중심의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확대 편성하고 신상품 체감 혜택을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실제, 컴온스타일 실적 분석 결과, 매출 상위 80개 상품 중 32%가 올해 입점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세계 정상급 럭셔리 백화점으로 꼽히는 신세계 강남점이 ‘로에베’와 손잡았다.강남점은 18일부터 28일까지 스페인 럭셔리 브랜드 로에베의 ‘2024 파울라 이비자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열고 스페인 이비자 섬의 매력이 담긴 봄·여름 상품을 선보인다.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팝업은 시원한 색감으로 이비자 섬의 여름을 연출해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로에베 파울라 이비자’는 로에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조나단 앤더슨’이 유년시절 많은 시간을 보낸 이비자의 작은 마을 파울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종영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지컬100 시즌2’와 ‘헬스디깅’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운동 관련 상품 판매가 최대 2.6배 이상 급증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한 달(3월 15일~4월 14일)간 레깅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6%) 증가했다. 운동 상의를 통칭하는 ‘숏슬리브(짧은 소매)’ 거래액은 전년 대비 160% 급증했으며, 브라톱 59%, 탱크톱 거래액은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민소매나 브라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엑스(Global X)가 신임 대표 체제 하에 ‘글로벌엑스 2.0 시대’를 본격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라이언 오코너는 지난 8일 글로벌엑스 신임 대표이사(CEO)로서의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라이언 오코너는 골드만삭스,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등 미국 ETF 시장에서 17년 이상 근무해 온 ETF 전문가로서 지난 2월 대표이사로 내정됐다.2008년 3월 설립된 글로벌엑스는 그동안 다양한 혁신 상품들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 혁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무신사의 키즈 브랜드 패션 편집숍 ‘무신사 키즈’는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특별 할인 행사 ‘어린이날 선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선물로 주로 찾는 유아동 의류 및 잡화, 장난감, 승용 완구, 육아용품 등 주요 키즈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8% 할인한다.이번 행사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노스페이스 키즈 △젤리멜로 △지프 키즈 등 인기 키즈 패션 브랜드부터 △리틀타익스 △마이크로킥보드 △맥포머스 △캐치티니핑 △토이트론 등 완구 브랜드까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고객 초청 세미나 ‘VIP+ 인사이트 포커스’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VIP+는 미래에셋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엠스톡(M-STOCK)’을 이용하는 VIP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이날 세미나는 VIP+ 론칭을 기념함과 동시에 올 초 진행했던 VIP+ 서베이에서 1만여 건 가까이 접수된 고객 의견 중 일부를 반영해 기획됐다.‘미래의 도전, 오늘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부동산 투자와 노후준비 등 실질적인 미래 전략을 제시했다.인구학적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이재근 행장을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올해 발생한 홍콩 항셍(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손실과 최근 금융사고 관련 사후 대책 차원이다.국민은행은 비상대책위원회를 컨트롤타워로 △고객 신뢰 회복 △내부통제 실효성 강화에 초점 맞춘 핵심 실행과제를 수립할 방침이다.비상대책위는 고객 신뢰 회복의 일환으로 고객의 문제 해결과 니즈 충족에 중점을 두고 평가하는 성과지표인 ‘CPI(Customer Performance Indicator)’를 도입한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삼성화재는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다이렉트 전용 신상품 ‘착!easy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착!easy 암보험’은 순수 보장성 갱신형 상품으로 만 19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장은 최대 100세까지다. 기본 계약인 암치료비 통합 담보를 통해 암의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행해지는 암 치료비를 전부 보장한다.상품은 모든 종류의 암 치료비를 하나의 담보로 통합해 보장한다. 기존의 암 보험이 △수술 △표적·면역 항암치료 △중입자치료 등 치료방법에 따라 다수의 특약을 개별 가입해야 하고
자신의 위험을 제3자, 즉 보험사에 전가하는 사회적 안전장치 보험산업이 국내에 들어온 지 어느덧 100년이 됐다고 합니다. 잠재적인 각종 위험을 계량적으로 예측해 공동대응할 수 있는 보험상품은 끊임없이 진화해왔고요. 생명‧손해보험사를 소개하려고 하니 40여개에 달합니다. 이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보고 보험산업의 역할과 책임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편집자주][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교보생명이 올해 보장성 보험 강화에 드라이브를 걸고, 생명보험사 BIG3(삼성·한화·교보생명) 체제를 굳건히 한다.교보생명은195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