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조동옥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이하 공사)가 28일 인천시 중구 내항8부두에 위치한 상상플랫폼으로 사옥을 이전하고, 새 보금자리를 마련했다.원도심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이번 사옥 이전은 공사의 발전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상플랫폼은 1978년 건립된 폐곡물창고를 리모델링한 인천 최대 규모의 해양복합문화관광시설로, 사적공간(70%)과 공적공간(30%)로 기능이 나눠져 있다. 사적공간은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관, 인천AI교육센터, 아트갤러리, 카페·베이커리 등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이커머스 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각종 기념일이 이어지는 만큼, 관련 선물 수요를 겨냥해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내달 7일까지 2만여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 테마별 할인 코너와 사전 예약 등 서비스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특가존에는 어린이날 코너, 어버이날 코너, 나를 위한 선물 코너가 마련돼 다양한 추천 선물을 선보인다. 또 삼성전자, LG전자, 정관장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광주 동구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온닷과 ㈜세안코리아, ㈜미나페이 등 게임·농업·뷰티 분야마다 두각을 드러내며 전 세계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화제다.먼저 ‘㈜온닷’은 최근 구글플레이의 ‘2024 인디게임 액셀러레이터(IGA)’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국내 게임사는 구글이 전 세계 60개 회사를 지원하는 게임사 중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온닷은 올해 선정된 한국의 8개 기업 중 하나다.㈜온닷이 개발한 ‘브레드이발소 베이커리 타운 만들기’는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힐링 게임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 전남 순천시가 순천미식을 알리기 위해 '2024 순천미식주간'을 순천만국가정원 동원 일원에서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운영한다.이번 행사는 ▲순천미식회(맛집선정, 영화상영 등) ▲체험 전시 마켓(지역명인, 순천미식과 가공품전시 판매) ▲현장이벤트와 공연(SNS 후기 이벤트, 음식만들기 경연 등) 등으로 구성됐다.‘2024 순천미식주간’은 지난 20일 네이버, 구글, 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모두 평점이 높은 20개 업소를 초청해 인증서와 인증패를 증정하는 행사로 시작됐다.앞서 시는 ‘202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30일 호텔 굿즈 상품인 ‘신라베어 키링’을 업그레이드해 청룡의 해를 테마로 제작한 한정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출시한다고 223일 밝혔다.젊은 세대 고객들이 굿즈를 통해 ‘신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키링 제작에는 재활용 가능한 솜 충전재를 사용해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소장가치가 있는 한정판 상품으로, 올해 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다.‘블루 드래곤 신라베어 키링’은 바다와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현대건설이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artisée)’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힐스테이트 입주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현대건설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힐스테이트 송도 더스카이’ 단지의 힐스 라운지(HILLS LOUNGE)에서 입주 고객 대상으로 ‘힐스테이트 X 아티제’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콜라보 행사는 자유롭고 편안한 삶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 리더들에게 ‘힐스테이트’와 ‘아티제’만이 가진 브랜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팝업 이벤트는 힐스테이트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최근 MZ 세대 고객을 공략하는 신규 브랜드들이 추가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먼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1층에 캐주얼 패션 브랜드 Mmlg 매장이 문을 열었다. Mmlg는 가볍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에브리데이 웨어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MZ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장에서는 남성 및 여성 의류부터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특히, 이번에 오픈한 Mmlg는 아울렛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파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정열 기자]밀양시는 오는 20일부터 내일동 밀양아리랑시장에서 시민과 외부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살거리가 있는 주말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주말장터는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하거나 채취한 농특산물 및 제철 산나물 등을 팔거나, 지역 내 주요 농특산물 판매, 공예품 판매·전시,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상품을 살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된다.시는 읍면동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여성회관 동아리 등과 연계해 주말장터에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상권 활성화 지원센터는 어린이 대상 인공지능(AI)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8일 본교 컴퓨터정보관 시청각실에서 ‘LG D&O 기업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채용 설명회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최로 열렸으며,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해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글로벌레저서비스과 △글로벌외식조리과 △글로벌베이커리과 △여행·항공마스터과 등 소속 재학생 50여명이 참석했다.설명회에는 박휘춘 LG D&O HRD팀 주임이 △회사의 가치와 비전 △주요 사업 및 직무 △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고물가 속 한줄기 빛으로 떠오른 이마트 PB ‘피코크’의 대규모 행사가 펼쳐진다.먼저, 이마트는 4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쟁반짜장, 마늘 등갈비찜, 등심 탕수육, 종로식 꼬리곰탕, 피코크 잭슨피자 등 약 20종의 피코크 인기 먹거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품목별 행사시간은 밀키트류가 4월 19일부터 4월 25일까지, 일반상품은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다.대표적으로, ‘피코크 쟁반짜장(1k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 6986원에, ‘피코크 매콤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베이커리 카페 브레댄코는 여름을 맞아 음료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소다에이드에 아이스크림을 더한 블루크림소다 △메론에이드에 아이스크림을 첨가한 메론크림소다 △과일 자체 수분을 통해 여름철 갈증해소를 돕는 수박주스 △체리의 맛과 콜라의 청량감을 조합한 체리콕으로 구성됐다.브레댄코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더운 여름철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가벼운 달콤함과 기분 좋은 청량감을 지닌 음료로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시원한 브레댄코 음료와 함께 에너지를 충전하시기 바란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GM한마음재단코리아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GM 한국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 체험 행사를 열고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했다고 17일 밝혔다.한마음재단은 지난 16일 GM한국사업장 부평 본사에서 △시각장애인 안마 체험 △시각장애인 타로리스트 심리 분석 이벤트 △눈을 가린채 흰지팡이로 보행하기 △손으로만 물건 구분해보기 △점자 명함 만들기 △시각장애인 한궁 체험하기 등 다양한 장애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GM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이 일상속에서 겪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외식 메뉴 가격이 치솟는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가 기존 음식에 고급 식재료를 과감히 투입하는 방식으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치솟는 외식 가격···고급 식재료는 오히려 대중화17일 업계에 따르면 고물가 속에 원재료와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같은 메뉴로는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는 기존 메뉴를 활용한 차별화에 몰두 중이라는 설명이다.서민 음식이라 불리던 메뉴 가격이 인상을 거듭해 특히 ‘국민 간식’ 떡볶이는 과거에 비해 몇 십 배 이상 가격이 뛰며 ‘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 고메이494 식품관의 새 단장을 마치고 총 8개의 신규 디저트 맛집을 선보인다. 이중 6개는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로 명품관의 ‘맛집 로드’에 새로운 경험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새 단장을 마친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16일 선보였다. 고메이494는 3월 말부터 △에그서울 △뮈에 △꼬모윤 △라뚜셩트 △ 베이코닉브런치바 △배러온더라이스 △킷사앤사보 △차백도 등 8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오픈했다.가장 이목을 끄는 매장은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전문점 ‘차백도’다.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15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도넛·베이커리 간식 체험 △병뚜껑 업사이클링 셀프 키링 만들기 등 친환경 활동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커지면서 카페에서 식사를 즐기는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 속 이디야커피의 베이글 제품군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주목받고 있다.이디야커피는 4월 2주간(2024년 4월 1일~2024년 4월 14일) 베이글 제품군의 판매량이 전년 동 기간(2023년 4월 1일 ~2023년 4월 1일)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지난 2월 중량을 10% 늘려 리뉴얼 출시한 ‘플레인 베이글’은 전년 동일 기간 대비 약 30%의 판매 성장을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파리바게뜨가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의 원두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카페 아다지오’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베이커리와 페어링에 특화된 커피를 제공하고자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원두를 업그레이드했다. 콜롬비아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 농장인 ‘파라이소92’의 커피를 활용했으며,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의 스페셜티 등급 커피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파리바게뜨의 제품들과 가장 어울리는 향미를 완성했다.‘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는 다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동아오츠카는 13일까지 3일간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비건페어 2024’에 자사 제품 블랙빈tea와 이카리아가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코리아비건페어에서는 비건 베이커리, 음료, 도시락 등 식품뿐만 아니라 비건 가죽, 침구류, 비누 등 친환경 생활용품과 업사이클링 제품 등 폭넓은 종류의 업체들이 참여해 다양한 모습의 비거니즘을 선보인다.특히 이번 행사의 주제는 헬스&힐링으로, ‘비건 라이프스타일이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장 이벤트, 푸짐한 경품과 더불어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지누스가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 지누스는 오는 21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지누스X로와이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베이커리 카페 ‘로와이드’와 협업해 지누스 침대를 모티브로 제작한 ‘지누스 그린티 침대 케이크’를 비롯한 지누스 소금빵·휘낭시에·마들렌 등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또한 지누스의 ‘그린티 럭스 S 매트리스’와 ‘슬링체어’ 등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행사 기간 체험 미션을 진행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는 지난 5일(미국 현지 시간) 뉴욕의 펄 스튜디오(Pearl Studio)에서 하버드대 출신 뮤지컬 작곡가이자 작사가, 극작가로 활동하는 줄리아 류(Julia Riew)와 신작 리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줄리아 류는 한국 고전 설화를 기반으로 직접 작사, 작곡한 뮤지컬 의 넘버를 동영상 기반 소셜미디어 틱톡(Tik Tok)에 공개한 이후 LG전자의 LG그램의 1분짜리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광고를 통해 유튜브 영상 조회수 1600만뷰를 기록했다.또한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