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롯데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포켓몬 타운 팝업’을 전국 각지에 선보인다.지난해 4월 잠실에서 연 포켓몬 팝업의 경우 약 열흘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연말 진행했던 포켓몬 빌리지 팝업까지 포함하면, 지난해 롯데백화점 전역에서 진행한 포켓몬 팝업 행사를 찾은 고객은 24만명을 훌쩍 넘어선다.포켓몬스터는 애니메이션, 게임, 굿즈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되면서 마니아 층은 물론 일반 고객까지 폭넓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4월 잠실점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유튜브 월간 모바일 이용자 숫자가 4565만명을 넘어섰다. 세대를 불문하고 뉴미디어가 중요해진 시대, 독특한 콘텐츠와 매력적인 인플루언서의 조합만큼 훌륭한 마케팅 재료는 없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KG모빌리티(이하 KGM)도 전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젊고 혁신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알리기 위해 디지털 크리에이터단을 꾸려 활동에 나섰다.◇KGM 디지털 크리에이터 ‘쌍크미’로 시작KGM은 지난 3월 디지털 크리에이터 ‘K-잼’ 4기 모집을 통해 선정, 이번달 발대식을 열었다. KGM은 디지털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김문숙 기자]합천군은 지난 24일부터 1박2일 간의 일정으로 군청 공무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소통과 공감행정을 위한 MZ세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저연차 젊은 공무원들에게 민선 8기 합천 군정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을 공유하고 공직자로서 기본소양을 함양해 미래 합천군을 위한 공직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워크숍은 기획예산담당관에서 군정 비전과 주요 정책사업 보고를 시작으로 공직자로서 비전 설정, 융·복합 사고와 부서 간 협업행정, 기획 및 보고서 작성법, 민원 응대를 위한 비즈니
[이뉴스투데이 손규미 기자]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이 25일 한화생명 본사인 서울 여의도 63빌딩을 방문해, 한화금융계열사의 임직원을 격려하고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혁신과 도전을 주문했다.이날 자리에는 한화금융계열사(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캐롯손해보험,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피플라이프, 한화라이프랩 등) 대표이사와 임직원들도 함께 자리했다. 또한, 한화생명의 글로벌 금융사업을 이끌고 있는 김동원 한화생명 최고글로벌책임자(CGO, 사장)도 참석했다.김승연 회장은 임직원과 함께한 자리에서, “금융업에서 혁신
[이뉴스투데이 이원선 기자] ESG(환경·사회적 책임 경영·지배구조 개선) 교육 중심의 일경험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기업과 MZ세대 청년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서울상공회의소는 26일 청년인턴 프로그램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10곳 중 9곳이 사업 재참여를 희망했다고 밝혔다. 92.6%가 재참여를 희망했으며 7.4%가 희망하지 않는다고 했다.사업 재참여를 망설이는 기업의 경우 2개월이라는 제한된 기간 동안 인턴들이 안정적으로 프로젝트 수행하기에 시간적 여유가 다소 부족했다고 이유를 전했다.또한 참여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한다고 26일 밝혔다.김해시는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 핫플레이스인 봉황대길에 시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한 김해관광 팝업스토어(봉황대길 28)를 조성해 5월 1일 개장해 7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시 홍보국장으로 특별임용된 토 국장은 개장일부터 3개월간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팝업스토어란 짧게는 며칠에서 최대 세 달 정도 단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마케팅 장소로 한정된 기간 사진·체험·전시 등 특별한 브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KB증권이 MZ세대의 ‘투자 전문성’이라는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KB증권은 2022년부터 MZ세대와 새롭게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 닉네임으로 ‘깨비증권’을 선정하고 ‘투자를 뚝딱!’ 슬로건을 내세우며 깨비증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깨비증권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IAHLL’ 티징광고와 메인 광고 2편으로 구성했다.티징광고는 모델 ‘이찬혁’이 ‘IAHLL’ 글자를 180도 뒤집어 ‘깨비’로 만드는 재미있는 연출을 통해 ‘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아워홈은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 ‘번패티번(BUNPATTYBUN)’과 협업해 사내식당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번패티번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 메인 스팟 입점과 함께 서울 주요 일대와 강릉 등에서 매장을 확대하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수제버거 브랜드다. 아워홈은 지난 24일 서울 강서구 LG전자 사내식당에 이벤트존을 마련해 번패티번 시그니처 버거 및 프렌치프라이, 음료 등 세트 메뉴를 테이크아웃 형태로 제공했다. 원활한 식사 공급을 위해 사전 예약 접수를
[이뉴스투데이 염보라 기자] DGB대구은행은 25일 호텔수성에서 지역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기업지원 기관장 등 260여명을 초청해 2024년 상반기 대구CEO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에서는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한 우아한형제들의 한명수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를 강사로 초빙해 ‘말랑말랑 창의조직 일터혁신’이라는 제하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한명수 CCO는 이날 강연을 통해 최근 우리사회 전반과 기업경영 측면에서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MZ세대, 소통,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아메리칸 아웃도어 브랜드 밥캣 어패럴(이하 ‘밥캣’)이 24SS시즌의 2차 드롭 컬렉션과 ‘익스클루시브 워크웨어’ 컬렉션을 출시, 더현대서울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2차 드롭 컬렉션은 시즌 테마 ‘Cheat Key(치트키)’를 주제로 경량화와 기능성에 대한 연구를 담아 어떠한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한 다목적의 고프코어 스타일로 구성했다. 특히 여름 시즌 활용도가 높은 그래픽 라인업과 쾌적한 활동감을 선사하는 경량 소재의 여름 아이템이 눈에 띈다.팝업 기간 중인 5월 4일 스페셜 오픈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이마트가 가정의달 맞이 어린이날 문완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오는 5월 6일(월)까지 또봇, 티니핑, 핑크퐁 등 캐릭터 완구부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닌텐도와 PS5 등의 디지털 가전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먼저, 아이들과 이마트에 함께 가서 직접 골라 살 수 있는 캐릭터 완구와 레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또봇 트윈펀치’와 ‘또봇 A 아이오닉 6’를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해 행사가 각 5만2720원/3만7520원에 판매한다. 여아들의 인기 캐릭터인 티니핑은 ‘새콤달콤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영월군이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MZ세대 공직자 등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발대식을 했다.주니어보드는 조직문화 개선과 젊은 공직자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 활력 증진, 인구감소에 대응하고자 분야별 핵심 사업 54개 팀 7급 이하 직원으로 구성됐다.최명서 영월군수와 직원 40명은 이날 오찬 회의를 통해 인구감소 대응 아이디어, 생활인구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조직문화 개선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문화 개선과 적극 행정 실천’을 위한 특강을 했다. 최명서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크라운제과와 협업해 마이쮸 츄잉캔디를 음료로 구현한 ‘마이쮸 요거트 에이드’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파우치 음료 타입의 ‘마이쮸 납작복숭아 요거트 에이드’, ‘마이쮸 트리플베리 요거트 에이드’로 선보인다. 기존 마이쮸에 없는 새로운 과일 맛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부드러운 마이쮸의 특징을 과일과 요거트 맛 음료로 구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마이쮸 납작복숭아 요거트 에이드’는 납작복숭아 과즙이 입안 가득 상큼한 맛과 향을 전한다. ‘마이쮸 트리플베리 요거트 에이드’는 라즈베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권오경 기자]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개통 50주년을 맞아 임직원 생애설계 및 퇴직 후 경력개발 지원에 나선다.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라고 함)와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이하, ‘공단’라고 함)는 “23일 공사 임직원 노후준비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향후 10년간 현원의 49%가 정년퇴직하는 공사의 ‘퇴직예정자를 위한 체계적 미래설계 교육’에 대한 상호 협력 방안을 수립했다.공사 정년퇴직 인원은 2024년 이후 증가 추세로 향후 10년간 832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코렐이 1020대부터 키덜트족까지 사로잡을 제품을 선보였다. 코렐은 23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협업해 ‘코렐 산리오캐릭터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코렐은 지난해 엠지(MZ)세대가 좋아하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해 ‘N차 품절 사태’를 일으키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올해는 10대 후반 20대 초반의 잘파(Zalpha)세대부터 MZ세대와 키덜트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걸쳐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뉴스투데이 경남취재본부 박두열 기자]거창군은 거창군민이 나만의 여행코스를 기획하고 관외 주민을 초대해 1박 2일 거창을 여행하면 숙박비를 지원하는 로컬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참가 대상은 거창에 살고 있는 MZ세대(1980년도~2002년도)로, 특별함을 좋아하는 MZ세대의 아이디어가 담긴 색다른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젊은층의 생활 인구를 유입하고자 기획됐다.참가 신청은 4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나만의 거창 여행코스와 SNS 홍보 방안 등이 담긴 여행계획서를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내가 초대한 친구와 함께 거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LG유플러스가 OTT·미디어 서비스와 배스킨라빈스·올리브영 등 할인을 제공하는 구독 상품인 ‘유독Pick(유독픽) 시즌1’을 종료하고,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힌 시즌2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인 ‘유독’ 웹 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유독Pick’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튜브 프리미엄·디즈니+(플러스) 등 미디어 서비스와 각종 라이프 쿠폰을 1개씩 골라 한 달 동안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지난해 11월 시작한 ‘유독Pick 1’은 미디어 서비스와 7종의 라이프 혜택 중 하나를
[이뉴스투데이 수도권1취재본부 이배윤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23일 오후 3시 ‘2024 서초강남역 로컬브랜드 사업’의 사업설명회를 연다. 구의 서초강남역 상권은 지난달 ‘서울시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2026년까지 3년간 30억원의 상권 활성화 예산을 지원받게 된 바 있다.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지역 특성을 살린 상권 브랜드를 선보이고 시설·인프라 등 하드웨어 개선, 콘텐츠·커뮤니티 등 소프트웨어 발굴, 상권을 변화시킬 소상공인 양성 등 휴먼웨어까지 지원하며 머물고 싶은 상권을 육성시키는 서울시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삼성카드는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유미의 세포들’ 디자인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유미의 세포들은 누적 조회수 35억뷰의 웹툰 원작을 시작으로 드라마, 게임,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된 네이버웹툰의 대표 IP(지식재산)이다.협업을 통해 유미의 세포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플레이트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이 외에도 △기본형 디자인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이미지가 반영된 총 4종의 디자인이 있다.한편, 네이버웹툰 삼성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솜이는 엄마들이 좋아하는 엄친아네요. 모범견계의 엄친아. CTIL 유형입니다. 보호자와 교감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다른 강아지들과 트러블을 일으킬 가능성이 가장 낮은 모범견 친구에요. 차분한 성격에 친구를 배려해 다른 강아지와 관계가 좋아요. 착한만큼 상처도 쉽게 받을 수 있기에 잘 지켜줘야해요. 트라우마가 생기지 않도록 산책할 때도 주의해주세요. ”우리 강아지의 DBTI가 궁금한 견주라면 모두 주목. 반려견 성격 유형검사인 DBTI를 통해 우리 강아지의 행복도, 성향을 이해할 수 있는 테스트가 가능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