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한국코카콜라가 해양 환경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바다쓰담 캠페인’을 진행한다.코카콜라는 11일 환경재단과 함께 해양 환경 보호활동인 ‘바다쓰담 캠페인’ 참여 팀(단체 포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해양 환경 보호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팀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각각 5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바다쓰담 캠페인’은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째 진행 중이며 해양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다양한 해양 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걸 목표로 하
[이뉴스투데이 서병주 기자] CJ CGV가 ‘넥스트 CGV’ 전략을 바탕으로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공간 사업자로의 변화를 예고하며, 극장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 나가겠다고밝혔다. 4DX와 스크린X 등 특별관을 확대하고, CGV에서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극장 공간을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CJ CGV는 30일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2023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허민회 CJ CGV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CGV는 코로나 이후 최초로 반기 기준 영업이
▲이동열 전 한국코카콜라 회장 별세, 이재상(SK매직 경영자문위원)·이주연·이주희씨 부친상, 우정구(에코클린 대표)·강종현(케이투엠 인터내셔널 대표)씨 장인상 = 20일 오전 2시47분,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 22일 오전 7시, 장지 경북 김천 선영. ☎ 02-2072-2091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음료업계의 ‘무설탕·저칼로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배달 음식과 함께 탄산음료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칼로리 부담이 적은 무설탕 탄산음료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조사 결과, 저칼로리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16년 903억원에서 올해 1392억원으로 4년새 절반가량(47%)이 증가했다.저칼로리 음료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롯데칠성음료와 코카콜라 등 대형업체에서도 이 같은 추세에 맞춰 무설탕 탄산 라인업을 확대하고 기존 스테디셀러의 무설탕 버전을 내놓으
[이뉴스투데이 김영민 기자]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이 11일 오후 1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코로나 위기경영 소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언택트 콘텐츠를 발굴·확산하고 기업과 기관의 경영성과 및 운영개선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가 후원했다.총 3부로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한국인터넷송통협회(회장 박영락)가 11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 '13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2020 대한민국공감콘텐츠대상' 시상식을 개최하며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기관을 발표했다.올해로 1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LG유플러스와 신한카드가 각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NS홈쇼핑, K쇼핑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공기관 종합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가 차지했다. 시상식은 과학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코카콜라의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대한축구협회(KFA)와 ‘대한축구협회 및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파트너계약 조인식’을 통해 2023년까지 공식 파트너십을 이어 나가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공식 파트너계약 조인식은 지난 5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에서 최수정 한국 코카콜라 대표, 정몽규 KFA 회장, 파울루 벤투 국가대표팀 감독, 김학범 올림픽대표팀 감독, 조현우, 이정협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2003년부터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어 온 한국 코
[이뉴스투데이 신하연 기자] 코카콜라가 박보검과 함께 촬영한 가을 화보 촬영 비하인드컷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화보는 박보검이 친구들과 함께 뉴노멀에 맞는 새로운 가을 일상을 짜릿하고 특별하게 보내는 모습을 담고 있다. 박보검은 친구들과 집에서 함께 홈시네마를 즐기고, 핫도그와 햄버거를 먹고,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등 소소하지만 확실하고 행복으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전력 질주하며 짜릿함을 표현하는 박보검이다. 특히 보드를 타고 달리는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한국코카콜라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스프라이트 익스트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되는 ‘스프라이트 익스트림’은 기존 스프라이트 대비 주입량을 한층 강한게 한 탄산으로 생산돼, 스프라이트 고유의 시원한 상쾌함을 즐길 수 있는 사이다 음료다. 마시는 순간 입 안 가득 터지는 탄산으로 강렬한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다.제품 패키지에서도 익스트림한 매력이 그대로 드러날 수 있도록 했다. 스프라이트 특유 그린 컬러를 배경으로 제품 콘셉트인 ‘익스트림한 순간엔 강렬한 상쾌함!’ 문구를 노란색 스파크에 담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펭수와 손잡았어요.”최근 대세 캐릭터 펭수가 식음료업계에 핫한 모델로 떠오르면서 회자되는 말이다.펭수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친근한 캐릭터로 참치‧홍삼‧음료‧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업계에서 영입 0순위다.1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 전 협업 상품을 선보인 동원F&B 남극참치와 KGC인삼공사 정관장을 비롯해 한국코카콜라 미닛메이드, 빙그레 붕어싸만코‧빵또아 등이 펭수를 모델로 내세웠다.동원F&B는 참치 마니아 펭수가 즐겨먹는다고 밝힌 가상의 참치캔 ‘남극참치’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남극참치 5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일상의 행복을 느끼자는 취지의 이벤트를 코카콜라에서 마련했다.한국코카콜라가 2020년 경자년을 맞아 소비자들과 함께 순간 행복과 가치를 나누고 기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최근 일상 속 작지만 소중한 순간을 직접 담을 수 있는 ‘DIY 패키지’를 출시한 코카콜라는 디지털 패널 형태 라벨에 나의 작지만 소중한 순간이나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등을 적어 공유하는 ‘#작지만소중한 순간을 쓰세요!’ 소비자 이벤트를 18~26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조지아 커피가 EPL 인기에 힘입어 축구 스타 4인을 담은 패키지를 선보인다.한국코카콜라 조지아가 EPL(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조지아 스페셜 패키지는 국내 높아진 해외 축구 인기를 반영한 것으로 새벽 경기를 시청하는 축구팬들은 물론 피곤한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패키지에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인 토트넘 ‘손흥민’, 리버풀 ‘버질 반 다이크’, 맨체스터 시티 ‘세르히오 아구에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다비드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연말을 앞두고 잇단 식음료 가격인상에 한국코카콜라도 합류했다.한국코카콜라는 26일부로 일부 제품 출고가를 평균 5.8% 인상한다고 당일 밝혔다.인상 품목은 전체 191개 중 11개 품목이다. 한국코카콜라에 따르면 인상폭도 전체 매출액 대비 1.3%대로 한정했다.주요 품목별 인상률은 코카콜라 250ml 캔 제품과 500ml 페트 제품이 각 4.9%, 1.5L 페트 제품이 5.0%, 캐나다드라이 5.2% 등이다.한국코카콜라 측은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비용 증가로 일부 제품 가격 조정이 불가피하다”며 “가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카콜라가 스타워즈와 만났다.한국코카콜라가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마지막편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여섯 캐릭터들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X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코카콜라 제로 X 스타워즈’ 스페셜 패키지는 제로 슈거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와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컬래버레이션으로 아티스트 러셀 워크스 일러스트가 담긴 스타워즈 캐릭터 개성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코카콜라가 박보검, 슬기와 함께 다가오는 새해 캠페인을 진행한다.한국코카콜라가 배우 박보검, 레드벨벳 슬기와 함께 2020년 새해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박보검과 슬기가 함께한 TV광고는 1월 초 공개 예정이다.배우 박보검은 2017년 ‘당기면 가까워져요!’ 캠페인을 시작으로 3년 연속 코카콜라 모델로 활동했다. 이번에 박보검과 동반 발탁된 레드벨벳 멤버 슬기는 순수한 매력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사랑 받고 있다.매해 다채로운 새해 캠페인을 선보인 코카콜라는 올해 박보검, 슬기와 함께 새해 캠페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박보영이 강아지와 함께한 토레타! 광고가 공개됐다.한국코카콜라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와 박보영이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날 박보영은 추운 겨울 집 안에서 수분 촉촉한 힐링 타임을 보내는 콘셉트 광고를 촬영했다.하얀 강아지와 함께 즐겁게 놀아주던 박보영은 건조한 겨울 실내 공기에 답답함을 느끼고 ‘토레타!’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모습을 표현했다.또 침대 위에서 태블릿 PC로영화를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건조함을 느끼고 ‘토레타!’를 마시며 촉촉한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겨울을 맞아 조지아 고티카가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됐다.한국코카콜라는 조지아 고티카가 연말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따뜻한 겨울 감성’을 담은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조지아 고티카는 ‘커피는 향이다’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캔커피다.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특유의 설렘을 불러일으키는 눈꽃 패턴과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하게 하는 솔방울 장식을 패키지에 담아 연말 선물 같은 느낌을 준다.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는 기존 한국코카콜라 알루미늄 컨투어 보틀의 노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혜리가 스프라이트 광고 모델로 나선다.한국코카콜라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프라이트&밀(Sprite&Meal)’ 캠페인 모델로 가수 겸 배우 혜리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스프라이트&밀’ 캠페인 메인 콘셉트는 ‘맛있게 먹고 쿨하게 풀자!’로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 받는 하루를 마치고 직장 동료‧친구들과 맛있는 음식과 함께 상쾌함을 전하는 스프라이트로 스트레스를 쿨하게 풀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다.한국코카콜라는 새 광고 모델로 혜리를 발탁한 이유로 원조 먹방 여신으로 스프라이트를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그룹이 27일과 28일 각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열고 2020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임원인사에서는 △고객과 시장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최고경영진의 변화와 △사업리더에 젊은 인재 지속 발탁 등 미래 준비 가속화를 위한 쇄신 인사가 특징이다. 특히 디지털 전환 등 사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젊은 인재를 대거 중용하고 외부인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실용주의적인 인사를 추진했다. 이번 연말 인사와 별도로 부족한 역량 강화를 위한 외부 인재를 연중 지속
[이뉴스투데이 이하영 기자] “너 아직도 콜라‧사이다 마셔? 요즘 대세는 생수 아냐?”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고칼로리·고당으로 알려진 탄산음료 매출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몇년새 탄산음료 소비는 오히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실제 2017년 기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탄산음료는 음료 시장점유율 39%로 1위다. 2위 과채음료(14%)와 3위 액상커피(10%), 4위 액상차(9%)를 모두 포함한 수치를 훌쩍 넘는 수준으로 음료 판매량 중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함을 알 수 있다.식약처 조사 결과 탄산음료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