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화이트 해커’ 교육생 모집 공고.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주니어 화이트 해커’ 교육생 모집 공고. [사진=국립목포대학교]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정보보호에 흥미를 가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주니어 화이트 해커’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등기초와 중등심화, 고등기초와 고등전문 과정으로 수준을 분류했고, 컴퓨터 기본 지식부터 △파이썬 △C언어 코딩 △시스템과 네트워크 보안 △암호학 △리버싱 △포렌식 등의 과목으로 구성됐다.

또한 교육기간동안 학생들에게 식사, 간식, 숙박비, 교육비용이 무료로 지원되며, 광주, 전북(전주), 전남(순천) 지역에서 거주하는 학생들을 위해 무료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해킹대회 참가를 비롯한 △진로, 적성, 학습법 △정보윤리 교육 △정보보호 전문기관 견학 △청소년 해킹 캠프 참여 △정보보안 경진대회 참가 등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민수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장은 “화이트해커와 보안 프로그래머로서 본인의 역할을 꿈꾸는 중․고등학생이라면, 호남권에 유일하게 설립된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에서 그 꿈에 한걸음 더 가깝게 하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인원은 다음달 8일까지 호남지역(광주, 전남, 전북) 중·고등학생 80명을 모집할 전망이다. 교육 일정은 격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하는 주말교육과 여름방학 집중교육으로 구성되며, 주말교육은 4월 27일부터 6월 22일, 9월 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고, 집중교육은 7월 30일부터 8월 3일까지다.

지원서류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목포대 정보보호영재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