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이뉴스투데이 주다솔 기자] 오늘의집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길을 마련했다. 

오늘의집은 28일 모든 유저의 크리에이터화를 선언하며 ‘오늘의집 크리에이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오늘의집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영감을 전하는 유저를 지칭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누구나 일상 속 빛나는 순간을 오늘의집에 기록하고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며 서로 팔로우를 통해 친구로 교류하는 것이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며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와 콘텐츠에 대한 보상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관련 서비스가 속속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여지는 ‘오늘의집 크리에이터’는 오늘의집의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두 축 콘텐츠, 커뮤니티 부분의 큰 변화를 뜻한다.

기존에는 유저 커뮤니티 오하우스를 중심으로 공간, 라이프 콘텐츠가 생산됐지만 이제는 누구나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관심사에 따라 서로를 팔로우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된다.

아울러 오늘의집은 모든 유저의 크리에이터화를 통해 콘텐츠의 양적 증대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를 구축할 방침이다.

오늘의집은 크리에이터 확대를 위해 제품 협찬, 콘텐츠 수익화, 외부 홍보,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늘의집은 사용자들이 더 쉽게 오늘의집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난 27일 크리에이터 클래스(Creator Class)를 열었다. 다음달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콘텐츠 수익화’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광민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리드는 “오늘의집은 다양한 유저들이 자신의 취향이 담아 직접 올리는 콘텐츠가 강점이고 그 안에서 유저들이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오늘 뭐하지’, ‘오늘 뭐 사지’에 대한 답을 얻는다“며 “앞으로 누구나 오늘의집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기록하고 소통하는 재미를 경험하고 콘텐츠 창작을 통한 부가 수익까지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