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제로캠페인. [사진=남부교육지원청]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캠페인. [사진=남부교육지원청]

[이뉴스투데이 인천취재본부 조동옥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보)이 12일 인천신광초등학교 정문 앞 통학로에서 관계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준수사항을 계도하고,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을 홍보함으로써 어린이와 지역주민의 교통안전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중부경찰서장, 중구청장, 신광초 관계자, 학부모 등 20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학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안전한 통학로 확보 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학교의 지리적 위치상 교통량이 많고 아이들이 등교 시 건너는 횡단보도로 우회하는 대형 화물차가 많아 관계기관에 사각지대 위험성을 알리고 적극적인 조치를 요청할 계획이다.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교통안전을 자체 점검함으로써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캠페인이 통학로 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아이들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