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김해중부경찰서-김해교육지원청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실시[=김해시]
김해시-김해중부경찰서-김해교육지원청 합동,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실시[=김해시]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1일 오전 8시 동상동 동광초등학교 일원에서 김해중부경찰서, 김해교육지원청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과 교통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교통봉사단체인 김해중부모범운전자회, 김해중부녹색어머니회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신학기를 맞아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수막, 어깨띠, 손팻말을 이용해 어린이와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인식을 높이고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어린이 교통법규 준수를 집중 홍보했으며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지와 홍보티슈를 배부했다.

또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하고자 안전표지판 등 교통안전 시설물 점검도 함께 진행했다. 시는 교통문화지수 향상을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의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백쌍미 교통혁신과장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운전자와 어린이들은 물론 전 시민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과 점검으로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