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지텔프]
[사진=한국지텔프]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한국지텔프가 2024 경찰공무원 상반기 채용시험에 지원할 수 있는 남은 지텔프(G-TELP) 정기시험 일정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지텔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채용시험에 지원할 수 있는 남은 지텔프(G-TELP) 정기시험 회차는 제523회~제525회이며, 영어 능력검정 시험 성적의 자격요건을 갖추지 못한 수험생들에게는 앞으로 3번의 기회가 남았다. 해당 성적은 순차적으로 다음달 8일과 23일, 오는 3월 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텔프(G-TELP) 등의 영어 능력검정 시험 성적은 가산점도 인정된다. 가산점은 점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지텔프(G-TELP)의 경우 Level 2의 ▲48점 이상은 2점 ▲75점 이상은 4점 ▲89점 이상은 5점으로 최대 5점까지 받을 수 있다. 가산점은 면접시험에서 적용되며 자격증을 취득하여 점수가 중복될 경우 가장 높은 점수의 가산점만 인정된다. 해당 제도는 오는 2025년도 시험부터 폐지될 예정으로 많은 경찰공무원 응시생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다. 

지텔프(G-TELP) 시험과 접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텔프(G-TEL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한국지텔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술 및 작문 분야 시험인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의 정기시험 시행 방법이 확대됐다. 새롭게 공개된 ‘G-TELP IBT at Home’ 서비스는 인터넷이 확보된 공간이면 언제 어디서든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