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녹스앱플레이어]
[사진=녹스앱플레이어]

[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녹스앱플레이어는 서울환경연랍과 소등 기부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기후변화주간인 일주일을 기준으로 진행되며, 콘센트 뽑기, 소등하기와 같이 탄소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작은 실천을 댓글을 통해 인증하면 자동 기부가 가능하다. 이렇게 댓글로 모인 기부금은 서울환경연합 측으로 전달된다

게임 플랫폼의 환경 캠페인 참여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이다. 녹스앱플레이어는 모바일 게임 국내 최대 플랫폼으로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만큼 플랫폼의 영향력을 활용해 환경 보호 및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새로운 시대 소비 패턴에 맞추어 캠페인을 기획했다.

녹스 또한 전지구 범위로 지구 환경의 다양한 이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으며 4 차 산업의 빠른 진화에 따라 국내외 영향력 있는 아이티 관련 기업들이 지구의 날과 같은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의 적극 참여 촉진에 의무가있다고 밝혔다. 

지구의 날 캠페인은 국내를 포함 대만 그리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본에서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녹스앱플레이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녹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