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태국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비트쿱(Bitkub)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26일 밝혔다.비트쿱은 태국 재무부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태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관리·감독 하에 운영되고 있는 태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거래소다.이용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 26일 오후 3시부터 MBX 토큰 거래 및 출금이 가능하다.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비트쿱·클레이튼과 함께 ‘THE WEB 3.0 ERAMEET-UP’ 행사를 진행한다.오프라인 행사는 한국 시간 기준 26일 오후
[이뉴스투데이 최은지 기자] GS25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5월 한달 대규모 온·오프라인 와인 행사를 열고 와인 MD가 직접 엄선한 와인 33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MD는 상품 큐레이션에 앞서 나들이족이 몰리는 여의도와 이촌, 반포, 망원 인근 GS25 30여 곳의 와인 매출을 분석했다. 그 결과, ‘화이트 와인 및 스파클링(샴페인)’이 나들이족이 많이 찾는 와인 상품군으로 나타났다.이에 GS25는 전국 매장에서 ‘5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개최하고 가벼운 타입의 화이트 와인부터 야외에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임직원들이 콘텐츠와 기술을 접목한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며 전사적 역량을 키우는 사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 동안 사내 테크 컨퍼런스 ‘ENsighT 24(엔사이트 24)’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 ‘ENsighT 24’는 개발자들의 기술 노하우부터 기획, 디자인, 스태프 등 다양한 직군의 크루들을 위한 사내 프로젝트 및 협업 사례까지 그간의 경험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그동안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대표 플랫폼인 멜론과 카카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초개인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건강관리 또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집중되는 분위기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사람은 유전적 요소와 신체조건, 생활 습관 등이 저마다 달라 같은 운동을 해도 효과가 다르다. 건강관리를 위해 필요한 영양제 역시 상이하다. 최근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는 이유다.헬스케어 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이 같은 니즈를 반영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 빠르게 준비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2025년 맞춤 건기식 제도’ 시행
[이뉴스투데이 이승준 기자] 넷마블은 5월 8일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사전등록 인증 △메뉴판 퀴즈 △스페셜 메뉴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여개 피카 PC방에서 5월 7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레드포스 PC 아레나(노원역점, 부천시청점, 서울대점, 서강대점) 4곳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로 꾸며진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사전등록 인증’ 이벤트 참가자는 ‘나 혼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신성통상(대표 염태순)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ZIOZIA)는 24SS 시즌 캠페인 더포인트맨(the POINT MAN)을 테마로, 다양한 직업군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지오지아 더포인트맨(the POINT MAN)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남성들의 당당한 라이프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표현, 다양한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24SS 광고비주얼에서도 배우 박서준, 양세종을 통해 도시의 세련된 일상을 상반된 캐릭터 대비로 담아냈으며 이어, 플랜트 디자이너, 인플루언서, 대학생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 클래식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는 서울 종로구 누하동에 위치한 ‘더 프레이즈(The Phrase)’에서 ‘2024 여름 시즌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시즌에는 ‘1920년대 빈티지한 여름날의 순간’을 컨셉으로 서촌의 아트 서점 더 프레이즈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선보인다. 론칭 이후 최초로 브랜드 단독 쇼룸을 마련, 판매를 위한 상업 공간이 아닌 컬렉션이 전시된 경험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지원, 임동환)의 글로벌 유아동 패션 브랜드 ‘모이몰른’은 론칭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014년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론칭한 모이몰른은 자연친화적인 북유럽 스타일의 디자인과 소재, 유니크한 그래픽을 중심으로 전개하는 유아동복 브랜드다.모이몰른은 한국과 중국, 일본, 미국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전개하며 국내 유일의 글로벌 유아동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국내 159개의 매장을 비롯해 중국 100개점, 일본 20개점의 오프라인 매장과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영천시는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 공모사업인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사업’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공모사업은 행안부가 지역공동체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했으며, 최종 20개 지방자치단체가 지정됐다. 이에 영천시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추가 5% 지원 혜택을 제안해 사업비 6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이를 통해 카드형 영천사랑상품권은 기존 충전 시 10% 선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다문화 가정에는 최대 15% 할인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또한 시는 다음달 중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급등하는 환율에 결국 면세점들이 제 살 깎기에 나섰다.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것으로, 고환율 리스크를 방지하기 위한 고육지책이다.◇강달러 계속···면세점 경쟁력 악화26일 업계에 따르면 날로 치솟는 환율에 면세업계는 비상이 걸렸다. 여기에 이란과 이스라엘 갈등이 촉발되면서 환율은 연일 불안정한 상태다.26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한때 1376.40원을 기록했다. 지난 16일엔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 영향을 받아 장 중 1400원을 넘기도 했다.이처럼 ‘강달러’ 현상이 지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김재홍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군민참여 정책제안 간담회 '저요저요'의 성공적인 첫 시작을 관내 이장단과 함께했다.군민참여 정책제안 간담회 ‘저요저요!’는 보이는 라디오 방식 진행으로 민선 8기 2년 차, 실질적인 현안·정책 중심의 군민 소통 강화와 기존 단순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던 방식과는 차별성을 둔 간담회로서 군정 주요정책 성과 및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정책 제안을 수렴하고자 개최됐다.이날 간담회는 약 150여 명의 관내 이
[이뉴스투데이 유은주 기자] 네이버페이가 유니온페이 및 중국공상은행(ICBC)과 QR 현장결제 연동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중국과 태국을 방문하는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확대하는 등 네이버페이 QR결제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우선 중국과 태국내 유명 쇼핑몰과 프랜차이즈 등 주요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별로 네이버페이 QR 결제 이용 시 다양한 즉시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상하이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뉴월드시티프라자(New World City), 비스터빌리지(Bicester Village Shanghai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이달 중순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 매장에 1주일새 4만명 이상 고객을 끌어모으며 인기 브랜드임을 입증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19일 스타필드 수원 5층에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1330㎡(약 403평) 규모를 갖추고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에서 전개 중인 △키즈 △뷰티 △스포츠까지 모든 브랜드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오픈 이후 25일까지 7일 동안 매장 내에 방문객은 4만 4200여명으로 집계됐다.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F&F(대표 김창수)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기능성 하이테크 냉감 소재를 적용한 ‘프레시벤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프레시벤트는 뛰어난 접촉 냉감 기능성을 가진 프리미엄 소재로 몸에 닿았을 때 차가운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프레시벤트’ 컬렉션 출시와 더불어 브랜드 모델인 변우석과 고윤정의 화보도 공개했다.디스커버리가 공개한 프레시벤트 화보 속 변우석과 고윤정은 시원하고 청명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프레시벤트 만의 기분 좋은 쾌
[이뉴스투데이 김덕형 기자] 경동나비엔은 제주도에 오프라인 체험 매장인 ‘나비엔 하우스’를 오는 27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12월 경기도 남양주와 의정부에 공동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이번이 세번째다.제주시 오라동에 위치한 나비엔 하우스 제주점(이하 제주점)은 지상 3층, 총 580평의 대규모 체험 매장으로 콘덴싱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쿡탑, 레인지후드, 숙면매트, 월패드, 단열방화문 등 경동나비엔과 경동원에서 생산하는 약 100여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아울러 30여명의 전문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고객의 니즈에
[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의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풀필먼트 고도화 효과로 ‘샥출발’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샥출발’은 에이블리가 2021년 7월 론칭한 빠른 배송 서비스다.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소비 패턴에 맞춰 보다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했다.4월 에이블리 샥출발에 대한 검색 및 판매 지표는 꾸준히 증가 추이를 보였다. 4월 1일~24일 에이블리 내 ‘빠른 배송’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49
[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현대자동차가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 런 2024’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은 누적 참가자 약 23만명, 누적 거리 702만㎞를 넘은 현대차의 대표 캠페인이다.이번 ‘롱기스트 런 2024’에서는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와 △참가자 전체가 8만1000㎞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재학생들은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 견학을 다녀왔다고 26일 밝혔다.이번 견학은 차세대 물류산업을 주도할 미래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견학에 참여한 재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한국통합물류협회, 물류로봇 기업, 입출고 장비기업 등을 방문하는 등 나날이 발전하는 물류 기술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보람찬 시간이 됐다"며 "게다가 전시에 참여하신 학과교수님들이 직접 설명도 해주셔서 전시내용이 더 생생하게 다가왔다”고
[이뉴스투데이 부산취재본부 박흥식 기자] 김해시는 토더기 홍보국장을 ‘봉황대길 팝업스토어’로 파견 발령한다고 26일 밝혔다.김해시는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MZ세대 핫플레이스인 봉황대길에 시 캐릭터 토더기를 테마로 한 김해관광 팝업스토어(봉황대길 28)를 조성해 5월 1일 개장해 7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12월 시 홍보국장으로 특별임용된 토 국장은 개장일부터 3개월간 이곳에서 근무하게 된다.팝업스토어란 짧게는 며칠에서 최대 세 달 정도 단기간 운영되는 오프라인 마케팅 장소로 한정된 기간 사진·체험·전시 등 특별한 브
[이뉴스투데이 김종효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4월 마지막 주부터 6월까지 온오프라인에서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디즈니 키즈 페스티벌’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제품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소비자 이벤트로,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선물같은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먼저, ‘디즈니 키즈 페스티벌’ 테마의 팝업 스토어가 스타필드 하남점(4월 25일~5월 6일), 고양점 (5월 8일~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