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서정근 기자]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게임 차기작 '리니지 이터널'이 11월 중 첫 베타테스트에 돌입할 전망이다. 이 게임은 PC 온라인게임 시장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나 개발 공정이 얼마나 진척됐는지 묘연해 서비스 일정을 두고 관심이 쏠려 왔다.

27일 엔씨 개발 현황에 정통한 소식통은 내부 관계자의 전언을 빌어 "'리니지 이터널'이 11월 마지막 주에 첫 베타테스트를 시작, 12월 4일에 테스트를 종료하는 일정을 잡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후 이 테스트의 결과를 토대로 수차례 더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고 가능하면 2017년 중 정식서비스를 진행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해 엔씨 관계자는 "베타테스트 일정을 잡고 있고 11월 중 테스트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맞다"면서도 "(11월 마지막 주 중 베타테스트를 시작해 12월 4일에 종료하는) 일정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일정이 확정되는 데로 공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다른 엔씨 관계자는 "연내에 베타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했고, 날짜를 일단 정해둔 상태"라고 밝혔다.

'리니지 이터널'은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세계관을 채용해 제작중인 대형 MMORPG 차기작이다. 진일보한 그래픽과 대규모 공성전 등이 특징이다. 2015년 연말 기준으로 엔씨는 이 게임을 2016년 연말 경에 글로벌 서비스하는 것을 잠정적인 목표로 수립했으나 제작공정이 장기화하고 있다.

엔씨와 넥슨, 스마일게이트, 웹젠 등을 제외하면 국내 주요 게임사 중 온라인게임을 개발하는 곳을 찾기 어렵다. 온라인게임 자체가 귀해진 상황인데다, MMORPG 장르에서 엔씨의 개발력이 독보적이기 때문에 이 게임의 향배에 대한 관심이 크다.

엔씨가 가장 최근에 서비스한 대형 PC 온라인게임은 '블레이드앤소울'이다. 이 게임의 출시는 2012년 6월 30일에 이뤄졌다. 현재 여러 정황을 감안하면 이 게임의 개발 공정 후반부 작업이 '가장' 순탄하게 진행될 경우 내년 여름방학 중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 경우 '길드워2' 등 해외 출시 게임을 제외하고 내수 시장을 기준으로 5년 주기로 후속작이 등장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PC 온라인게임 시장을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피파온라인3' 등 외산게임 빅3가 장악하고 있어, 엔씨의 '리니지 이터널'이 국산 온라인게임의 자존심을 세워줄지도 관심사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