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원스쿨LAB]
[사진=시원스쿨LAB]

[이뉴스투데이 김진희 기자] 시원스쿨(대표 양홍걸)이 만든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랩(LAB)의 최서아 토익 강사가 한국TOEIC위원회에서 토익, 토익스피킹, 토익라이팅 3개 시험 만점을 취득한 수험자에게 발급하는 'YBM 그랜드슬래머' 마스터 인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TOEIC위원회는 우수한 토익 성적을 보유하고 있는 수험자에게 'YBM GR4ND SLAMMER(YBM 그랜드슬래머)' 타이틀을 부여한다. 영어 4대 영역 능력을 고르게 갖춘 사람에 대한 인증으로, 듣기와 읽기 평가인 토익, 말하기와 쓰기 평가인 토익스피킹&라이팅 시험의 점수로 판단한다.

인증서는 'Master(마스터)’와 ‘Expert(엑스퍼트)' 두 종류이며 '엑스퍼트'는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하면 되고, '마스터'는 세 시험 모두 만점을 받은 수험자에게 발급된다. 만점은 토익 990점, 토익스피킹 200점, 토익라이팅 200점이다.

한국TOEIC위원회에 따르면 2019년 한 해 동안 그랜드슬래머 타이틀을 획득한 수험자는 116명이며, 이중 ‘마스터’ 보유자는 단 10명이다. 유명 토익 강사 중에서도 찾기 힘든 이력이다.

최 강사는 시원스쿨랩(LAB)의 토익 전속 강사로 입문부터 실전까지 다수의 맞춤형 토익 인강을 진행하고 있다. 교재 '시원스쿨 토익 750+'의 저자이며, 출중한 실력과 미모를 겸비해 '토익 여신'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시원스쿨랩 유튜브 채널에서는 매월 토익 시험 후 논란 문제 등을 풀이하는 '후기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영어는 단기간에 집중해 점수를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라며, "토익이 조금씩 어려워지고 있지만 강의와 교재를 이용해 어휘 암기와 문제 분석을 하면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토익 노하우를 전수한 최 강사는 스피킹과 라이팅 시험의 준비 및 응시 노하우도 전했다.

토익스피킹 시험에 대해서는 "답변을 말할 때 문장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분사, 관계대명사, 접속사를 집중적으로 활용했다"라며, "전문 교재와 강의를 통해 필수 표현을 익히면 충분할 것이며, 발음을 유창하게 하는 연습도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토익라이팅 시험에 대해서는 "가장 중요한 파트3 '의견 기술하기'에서는 실제 개인의 의견보다는 근거를 명확하고 논리적으로 펼칠 수 있는 방향을 선택했다"라고 말하고, "작문 시험이기 때문에 오탈자와 문법 점검 또한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