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HTML5 웹 표준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딥러닝 학습을 이용한 웹 표준 UI 소스 변환 장치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에 등록된 딥러닝 특허는 기존 소스를 정적 분석하여 HTML5 웹 표준 기반 소스로 변환하는데 필요한 학습용 객체 정보 파일을 생성하는 구조 분석기, 데이터를 생성하는 학습 데이터 생성기, 학습 데이터를 이용한 딥러닝 네트워크 학습기로 구성돼 있다.

특허로 등록된 딥러닝 기술을 웹 표준 UI 소스 변환 제품에 적용하면 웹 표준 및 접근성을 고려하여 퍼블리싱 소스를 변환·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등록한 특허는 전문 웹 퍼블리셔가 개발한 수준의 웹 표준 소스 코드 생성이 자동으로 가능해 웹 표준 UI 개발을 빠른 속도로 제공할 수 있다. 웹 퍼블리셔가 프로젝트에서 수행해야 했던 공수를 줄일 수 있어 생산성이 향상되고 비용이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분야의 최신 기술 접목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등록된 특허 기술을 제품에 반영하여 웹 표준 통합 플랫폼의 기술 초격차를 실현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