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경아 기자] 7~8월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업계에서 이 시기 출발하는 여행 상품을 묶어 기획전을 구성해 휴가를 계획 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2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국내 여행사들은 연중 극성수기로 꼽히는 7~8월 바캉스 시즌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항공 좌석이나 여행 상품을 최대한 많이 구비해놓고 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 여름에도 일본이나 동남아 등 단거리 여행지부터 장거리로는 미국 동부지역이나 캐나다, 괌 등이 인기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 모두투어 “장거리는 여기서 보고 가세요”

모두투어네트워크는 다음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3개월 간 남태평양,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여행지역 특가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해당기간 동안 장거리 관광지의 특가 상품을 선택하기 쉽게 한 곳에 모아 놨다.

여름휴가와 방학을 맞이해, 미동부·캐나다 베스트셀러, 괌 PIC 슈페리어, 서유럽 3국 등 기존 인기 상품을 합리적 요금으로 구성했다.

서유럽은 60일전에 예약할 경우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거나 교직원·학생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그룹당 최대 100만 원 할인이 가능한 북유럽·러시아 ▲준특급 상품의 호텔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하와이 ▲출발 전 신청금 결제 시 베이 크루즈를 포함되는 미서부 ▲옵션 선포함 시 반값으로 진행되는 캐나다·미동부 ▲괌·사이판 깜놀까 상품 구매 시 조기예약 또는 기념품 제공 ▲최대 40만 원 그룹할인이 가능한 호주·뉴질랜드 등 다양한 특전도 마련됐다.

모두투어는 여행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7월 28일까지 모두투어 회원에 한해 과거 유럽, 남태평양, 미주 여행을 다녀온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여행 후기에 사진과 함께 여행기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7일로 예정돼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전세기 상품은 예약인원에 상관없이 100% 출발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다 가격적으로도 좀 더 할인폭이 큰 경우가 많다”면서 “각각의 여행지에 따라 추가 할인이나 기념품 제공, 자유여행 시 무료 픽업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특전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 특별기로 좌석 걱정 ‘No’… “동남아 꽉 잡았다”

하나투어는 인기 여행지 '푸껫' 여행 스케쥴을 7월 22일부터 8월 24일 출발 일정으로 진에어와 제주항공을 통해 좌석을 확보했다. 각각 393석, 186석이다.

진에어는 7월 22일~8월 24일이며, 매일 출발 3박5일·4박6일이다. 제주항공은 7월 26일~8월 24일이며 매일 출발 3박5일이다.

푸껫은 '핫서머 프로모션 특가'로 5~6일 일정으로 커플이나 가족 단위, 친구들과 떠나는 여행객에 각각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최저가 54만9000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끄라비'도 있다. 이 곳은 안다만해에 접한 태국 남부 끄라비주의 주도이자 130여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뤄진 끄라비 군도의 중심지다. 태국 유명 휴양지인 푸껫과 파타야에 비해 덜 알려져 한적함을 간직하고 있어 조용한 여행지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맞춤이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세계적 클라이밍 성지로 유명한 끄라비는 라일레이에서의 락 클라이밍과 포다섬과 홍섬에서의 스노클링, 맹그로브 정글 카약킹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인천에서 끄라비까지 직항으로 갈 수 있으며 6시간 10분가량 소요된다. 하나투어는 대한항공 끄라비 직항 전세기 취항을 기념해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수요일 3박5일·토요일 4박6일 일정이다. 하나투어 보유석은 일반석 169석·비즈니스 12석·일등석 4석을 포함해 총 185석이다.

하나투어는 이번 기획전에서 관광형과 가족형, 자유여행 등 본인에게 맞는 여행스타일을 고른 후 여행사에서 추천하는 코스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여행박사 “해외 갈 시간 없다면 비행기 타고 내륙 여행!”

여행박사는 장기간 휴가를 즐기지 못해 짧은 일정으로 내륙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여행박사가 꼽는 이번 시즌 국내 여행지는 울릉도다.

대부분 2박3일 일정으로 구성됐는데, 비행기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포항까지 간 후 포항에서 울릉도까지 대형선박으로 이동하게 된다. 34만9000원부터다. 숙소 2박과 식사 4식, 버스관광 코스 등이다.

울릉도 자유렌트카 여행도 있다. 22만6000원부터 시작하며 선박과 숙박, 렌트카 비용 등이 포함돼 있다. 숙박은 모텔과 펜션, 리조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펜션에서는 취사까지 가능해 캠핑 분위기도 즐길 수 있다.

해외로 2박3일이나 3박4일 등 짧은 일정으로 다여놀 가까운 해외 여행지로 일본 홋카이도를 추천한다.

홋카이도는 7월에 방문하면 만발한 라벤더 밭을 볼 수 있는데 여름에는 덥지 않고 선선한 기온으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영화 ‘러브레터’를 통해 알려진 오타루 운하와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후라노&비에이 관광 일정, 한 겨울에도 얼지 않는 호수로 홋카이도 인기 관광 명소인 ‘도야 호수’에서 유람선을 타고 관광하는 프로그램 등도 있다. 또 홋카이도 특산물인 특식 대게 뷔페 등도 즐길 수 있다.

홋카이도 여행 상품은 84만9000원부터 10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사진=각 사 제공>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