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사회체육학과, 멘토짐과 업무협약 체결
2025-11-25 정영미 기자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극동대학교 사회체육학과는 유아체육 전문기관인 멘토짐과 유아체육지도자 양성 위한 현장실습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병윤 극동대학교 사회체육학과 학과장, 유인영 교수, 고세계 멘토짐 대표 등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체육지도자 양성과 상호발전 도모 △현장실습 지원 및 체계적 관리 △현장업무 지도 및 실기 강사 추천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높이고, 졸업 후 취업 연계로 이어질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김병윤 사회체육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상호 발전과 교류의 시작이며, 학교 교육이 스포츠 현장과 연계되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습과 진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세계 멘토짐 대표는 “전문 유아체육지도자 양성을 위한 협력은 물론, 현장 실습 분야의 연계를 통해 양 기관 모두에게 발전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극동대학교 사회체육학과는 이 같은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유아체육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