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보젠코리아-종근당,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 지원 ‘머시팜’ 캠페인 실시

2020-06-01     고선호 기자

[이뉴스투데이 고선호 기자] 알보젠코리아는 경구피임약 ‘머시론’의 판매사인 종근당과 함께 약국 내 경구피임약 복약 상담을 지원하는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장 1위 리더십을 보유한 머시론이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을 제공하여 약사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 테마인 ‘머시팜(Merci-Pharm)’은 머시론(Mercilon)의 국내 출시 이후 29년간 여성들의 건강한 피임을 도운 ‘의약업계(Pharm)’ 종사자들에게 ‘감사(Merci)’를 전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머시팜 캠페인 참여 약국에는 종근당 영업사원을 통해 2개월에 걸쳐 총 6가지의 피임약 상담 툴이 제공된다. 머시론 복약 상담 툴은 일선에서 경구피임약 판매와 상담 활동을 하고 있는 약사들의 경험과 의견을 수렴해, ▲35세 이상 흡연 여부나 복용 중인 약물과 같은 피임약 복용 전 필수 확인 사항, ▲경구피임약의 안전성 및 세대 별 구분 등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피임약 정보, ▲복용 시 주의사항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