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서 ‘디자인 부문 5관왕’ 등극

n 첫 양산형 전기차 ID.3– 볼륨 브랜드 외관/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최고상 영예 n 신형 8세대 골프- 볼륨 브랜드 외관/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 n ID. 스페이스 비전- 뛰어난 공기역학적 디자인 및 넓은 실내 공간으로 컨셉카 부문 수상작 선정

2020-05-12     윤진웅 기자
[사진=폭스바겐]

[이뉴스투데이 윤진웅 기자] 폭스바겐은 국제 디자인 경연대회인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2020(Automotive Brand Contest 2020)’에서 도합 5개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오토모티브 브랜드 콘테스트는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국제 디자인 경연대회다. 지난 2011년 독일 디자인 위원회에 의해 창설됐다.

폭스바겐의 대표 전기차인 ID.3는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 총 2개 부문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에 선정됐으며, 신형 8세대 골프와 ID.스페이스 비전(ID. SPACE VIZZION) 컨셉카도 각각 올해의 수상자에 올랐다.

신형 8세대 골프는 볼륨 브랜드 외관 디자인(Exterior Volume Brand)과 볼륨 브랜드 인테리어 디자인(Interior Volume Brand)부문에서 수상 모델로 선정됐으며, ID.스페이스 비전(ID. SPACE VIZZION)은 컨셉카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공식 시상식은 오는 가을,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