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전문컨설팅을 통한 지속적인 경영혁신 노력’

2020-04-23     신윤철 기자
의왕도시공사 협약식 사진[사진=의왕시]

[이뉴스투데이 경인취재본부 신윤철 기자] 22일 의왕도시공사(사장 최욱)는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에서 지원하는 일터혁신 컨설팅 추진을 위해 수행기관인 미래노사상생지원협회(이사장 백헌기)와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터혁신 컨설팅은 공사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통합진단을 거쳐 미래노사상생지원협회의 전문 컨설턴트가 전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경영진 인터뷰, 노동조합 대표 면담 등을 통하여 공사에 가장 적합한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것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일터혁신 컨설팅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효성 있는 평가체계를 구축하여 공정한 평가와 적절한 보상을 통해 직원들의 동기부여와 불만을 해소하고, 외부 전문가를 통한 노사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하여 도시공사 성장의 돌파구를 마련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최욱 사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직원이 행복한 조직 구성을 위해 보다 열심히, 능동적으로 일하는 직원이 보다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거듭나고자한다”며, “노·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이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상생의 노·사관계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