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자인과 관련된 큰 행사가 줄을 잇고, 서울시가 2010년 세계디자인 수도로 지정되는 등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인 분야 채용도 줄잇고 있어 평소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는 구직자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취업포털 사람인의 ‘디자인 채용속보 서비스’ 에 따르면 현대모비스, 이랜드, 웅진씽크빅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www.mobis.co.kr)
디자인 분야에서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학사, 석사학위 소지자 및 2008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성적 평균 3.0 이상이어야 하며, 병역 특례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근무지는 경기 용인이며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지원은 31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mobis.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랜드(www.eland.co.kr)
인테리어디자인 부문에서 신입인턴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인테리어 관련학과 졸업자로 신입인턴은 2008년 2월 졸업예정자도 가능하며, 3개월간의 인턴기간이 있다. 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하며 11월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웅진씽크빅(www.woongjin.com)
편집디자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08년 2월 졸업예정자로 디자인계열 전공자에 한한다. 관련 공모전 입상 경력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지원은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받는다.
 
▲교원(www.kyowon.co.kr)
편집디자인, 상품디자인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디자인계열 졸업자, 2008년 2월 졸업예정자, 전 학년 평균평점 3.0 이상자로 서울 본사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1월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퍼시스(www.fursys.com)
가구디자인을 담당할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및 2008년 2월 졸업 예정자, 경력은 해당부문 2년이상 유경험자로 직무별 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디자인 전공자, 디자인 관련 입상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11월1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좋은사람들(www.j.co.kr)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의상계열 전공자, 해당 실무 2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근무지는 서울이며 지원은 31일까지 이력서, 경력소개서,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포트폴리오를 구비하여 온라인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동화홀딩스(www.dongwha.co.kr)
디자인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로 바닥재, 가구, 벽지 등 인테리어 내장재 관련 디자인 경력이 3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능력(영어)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하며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