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삼성동 본사에서 이원걸 사장과 본사직원 300여명이 참가한 사랑의 헌혈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한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0월을 전사적 '헌혈의 달'로 지정하고 전국 273개 봉사단을 통해 시행하고 있는 대대적인 헌혈활동의 일환이다.
 
대한적십자사와 함께한 이번 행사는 헌혈자에 대한 문진강화 등 헌혈제도의 변경 이후 헌혈인구의 감소에 따른 혈액수급의 불일치를 조금이라도 완화하고자 하는 것이라고 한전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전뿐만 아니라 검침회사 및 협력 공사업체까지 10월 한 달 동안 전국에서 4500여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모아진 헌혈증서는 혈액관련 불치병을 앓고 있는 아동 및 관련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헌혈에 참여한 이 사장은 "금번에 전사적으로 시행한 헌혈활동이 혈액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작은 생명의 빛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면서 헌혈이 생명을 살리는 길임을 강조했다.
 
한전은 매년 각 사업소별로 헌혈활동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의 불우환자를 돕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전사적으로 추진,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계획이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