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은 고객의 서류와 방문을 제로화하고자 1년 8개월간의 노력 끝에 원클릭(One-click)만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전기사용신청 인터넷 포털(e-Power Portal)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전기사용신청을 위해서 고객은 주민등록등본, 건축물 관리대장 등각종 구비서류를 고객이 직접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발급받음에 따라 고객불편과 비용이 발생했으며, 배전공사 협력업체 또한 공사시공과 준공서류 작성을 위해 한전을 여러번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e-Power Portal은 행정전산망과 연계하여 각종 구비서류를 직접 열람하고 전기안전공사 및 건설공제조합과의 전용망을 통하여 안전점검필증 및 보증보험증권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배전공사 협력업체 시스템을 통해 자료를 송수신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전기를 새로 신청하는 고객은 서류제출 등을 위해 한전에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한전 사이버지점 전기사용신청 포털에 접속하여 신청부터 공급까지 원클릭만으로 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노경석 한전 영업정보관리팀 과장은 "한전은 이와 같은 인터넷 포털 구축을 통하여 고객편의를 대폭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연간 약 800만건의 구비서류 감축, 발급기간 3일 단축, 고객 교통비 절감 등으로 연간 약 499억원의 비용절감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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