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12개 대학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취업포털 커리어와 함께 ‘여대생 온라인 취업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신청형’과 ‘수기형’, ‘댓글형’ 형식으로 여대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
 
‘이력서 공모전’은 일반이력서, 포트폴리오, UCC형 자기소개서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응모가능하다. 개성이 잘 드러난 취업이력서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취업과정 수기전’의 경우 인턴십, 아르바이트, 봉사활동 등 취업준비과정을 수기로 받는다.
마지막으로 취업과 관련된 여대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댓글 형태로 공모해 심사하는 ‘여대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마련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PMP, 디지털 카메라, MP3 등 푸짐한 상품이 증정되며 ‘이력서 공모전’ 우수작의 경우 해당기업에 추천, 의뢰하는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접수는 11월4일까지 전국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협의회 홈페이지(wuniv.career.co.kr)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김기태 커리어 대표는 “이번 '여대생 온라인 취업공모전' 행사가 여대생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여대생들의 취업 마인드를 고취시킴은 물론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들의 활성화를 촉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