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취업전반에 관한 고민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취업지식'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취업지식' 서비스란 면접, 이직, 연봉 등 취업 및 직장생활에 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구직자와 직장인, 채용담당자 그리고 각 계층의 취업 관련 담당자들이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평소 본인이 궁금해 하던 취업관련 질문을 올릴 수 있고 또한 다른 회원이 올린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다. 이밖에도 취업과 관련된 정보와 서식 등을 공유할 수 있어 구직자와 직장인 그리고 채용담당자 각자가 필요한 정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취업지식’ 서비스는 △취업 전반에 관한 고민을 질문하면 직장인과 채용담당자, 취업 전문가들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취업 Q&A’ △취업, 이직, 면접, 연봉, 자기계발 등에 대한 노하우와 취업 선배들의 인터뷰, 도전기 등을 살펴 볼 수 있는 ‘취업노하우’ △이력서, 자기소개서, 파워포인트 템플릿, 취업전문지식 등을 다운로드 수 있는 ‘취업서식’ △취업관련 뉴스, 면접정보, 연봉정보, 취업커뮤니티 컨텐츠, 채용정보 등 취업 관련 지식을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취업지식 검색’ 서비스들로 이뤄져 있다.
 
취업 활동에 따라 ‘월급’포인트가 주어지며, 획득한 월급(포인트)별로 등급이 나눠진다. 지식등급은 백수부터 회장까지 13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화수 잡코리아 대표는 “잡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식’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와 직장인, 나아가 기업 인사 담당자들이 취업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해 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취업지식’ 서비스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잡코리아 취업지식 페이지(www.jobkorea.co.kr/Knowledge/KM_Guide.as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