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산업분야 기업이 모여 500여명 이상의 구직자를 채용하는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오는 10월1일과 2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컨벤션홀에서 국내 전기산업분야의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2007 전기산업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산업자원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고 한국전기신문사가 주최하며 인크루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전기산업에 특화된 기업들이 총출동해, 전기관련 우수인재 확보에 나서는 대규모 취업박람회이다.
 
이번 ‘2007 전기산업취업박람회’에는 한국전력, 전기안전공사, 한국동서발전 등 주요 공기업과 효성, 일진전기 등의 전기산업 관련기업 약 100여 곳이 참가해, 총 500여명 이상의 인재를 채용한다.
 
참가기업 중에는 효성이 중공업분야에서 300여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며, 케이디파워, 코모텍, 동일기연, 삼영기업 등도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두자리수 인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각 기업들은 전기관련 전공자의 기술직과 연구직은 물론, 사무직 등 전분야에 걸쳐 우수인재 채용에 나설 계획이다.
 
총 7개의 전시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력기업관’에는 발전사 및 전력관련 기업, ▶'제조업관’에는 전기관련 제품 및 기자재 생산기업, ▶'전자/통신관’에는 전기/전자장비 관련 기업, ▶'기타기업관’에는 전기산업 관련 서비스 기업이 자리해, 각 기업별로 채용상담 및 면접을 진행한다.
 
또 전기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산업 홍보관’도 준비될 예정.
이 외에도 구직자들의 취업을 현장에서 도와주는 ▶'부대행사관’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벤트관’도 운영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무료 종합직무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진로 컨설팅 등은 물론, 전기산업분야 지망생을 위한 취업교육 및 자격증 상담 코너 등이 마련되며, 이벤트관에서는 구직자들의 피로해소를 위한 즉석 마사지, 타로카드 운세, 캐리커처, 도미노 등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7 전기산업취업박람회’는 10월1일과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펼쳐지며,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박람회 홈페이지(www.elecjob.net)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계속된다.
<이민석 기자> lms@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