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우데이 김정일 기자] 설 연휴가 마무리됨에 따라 올해 분양시장이 본격 개장될 전망이다.

4일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2월 둘째 주에는 청약접수 5곳 1188가구가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들 단지가 어떤 성적을 보이느냐에 따라 건설사들의 향후 분양 전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견본주택은 4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발표는 없다. 계약은 5곳에서 이뤄진다. 

주요 청약접수 단지로는 8일 남해종합건설이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190-1번지 일원에 '평내호평역 오네뜨 센트럴'의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3층~지상 21층, 7개동, 전용면적 59~74㎡, 총 616가구 규모다. 서울과 춘천을 잇는 경춘선 평내호평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수석~호평간 도시고속도로 동호평 IC를 이용해 잠실까지 빠르게 진입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호만천이 지나고 금배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구룡초, 호평중, 호평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이마트와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같은 날 한국토지신탁은 제주 제주시 도련1동 1572-6번지 일원에 '삼화 코아루 헤리티지 2단지'의 1순위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81㎡, 총 56가구 규모다. 지방도 1132호선과 인접해 제주 외곽으로의 접근성이 양호하며 연삼로를 통해 제주 시내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제주공항과 여객터미널까지의 광역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 1~3층에는 팬트리가 제공되며 4층에는 복층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견본주택 개관은 10일 호반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2블록에서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3차 에듀시티'의 문을 연다. 지하 2층~지상 49층, 10개동, 전용면적 75~84㎡, 총 1,530가구 규모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인천대교 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학교 용지 및 유치원 용지가 단지와 인접해 있고, 지구 내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이 위치한 국제캠퍼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 포스코 고등학교 등이 주변에 위치한다.

같은 날 GS건설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422번지 일원에서 '서청주파크자이'의 견본주택을 열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0㎡, 총 1,495가구 규모다. 강서초, 복대중, 흥덕고, 충북대, 청주대 등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롯데아울렛, 청주현대병원, CGV, 현대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전 가구가 판상형 구조이며 3면 발코니 설계를 비롯해 자이 브랜드의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