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공보관에 임재진 서기관. <사진제공=대전시청>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새 공보관에 임재진 현 대중교통혁신추진단 첨단교통과장(46)을 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새 공보관에 임용될 임과장은 공주사대부속고등학교와 충남대학교·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2003년 3월 13일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임관, 유성구를 거쳐 2008년 2월 11일부터 대전시에 근무하면서 다년간 기업·투자유치 홍보업무를 담당한 바 있는 실력있는 공무원으로 인정받고 있다. 

예정자는 다수의 기업·투자유치, 영화 드라마제작 홍보마케팅·국책사업 유치 등 대전지역에 대한 기업투자여건 홍보물·영상물 제작을 통해 국내·외 온·오프라인 홍보·설명회 개최 등을 추진하면서 대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대외홍보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은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대전시는 2016년 하반기에 주요시정의 홍보 전문성 강화와 효율적인 공보행정 수행 기능 확보로 시민·언론과의 원활한 소통·협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보관을 개방형 직위로 지정했다.

아울러 2016년 12월말 시험공고를 거쳐 서류전형·면접시험을 거쳐 이날 임재진 과장을 최종 합격자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임재진 예정자는 올 1월 과장급 정기인사로 인해 전임 공보관(정해교)의 전보에 따라 공석이 된 이후 처음 개방형직위로 임용되는 첫 번째 공보관이 되는 셈이다. 

권선택 시장은 “공보관이 고도의 전문성과 시정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폭넓은 대외관계 등이 요구되는 직위로, 새 공보관의 역할은 대전시 홍보의 첨병으로 참여와 소통의 진정성 있는 홍보를 추진하는데 있다”며 “신임 공보관 예정자에게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