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웨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2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협력업체 임직원들을 초청해 '2017 트러스트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트러스트 파트너스 데이는 작년 한해 동안의 코웨이와 협력사 간 상생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해 협력사 임직원 140여명이 참석했다.

코웨이는 이번 행사에서 '코웨이 트러스트 위드 파트너스(COWAY TRUST WITH PARTNERS)'를 2017년 동반성장 슬로건으로 공표했다. 슬로건은 협력사와 함께 코웨이 트러스트 정신을 실천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 1, 2차 협력사 150개사와 지속 가능한 제조 생태계 조성 및 정착에 대한 내용의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했다.

코웨이는 지난 한 해 동안 '상생펀드' 운영을 통해 협력업체의 재무 안정성 향상을 지원했고 '착한믿음협의회 2.0' 활동으로 협력사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상생펀드는 코웨이 협력사의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금융기관과 연계해 200억의 자금을 조성했고 협력사가 자금이 필요할 경우 저리로 대출해주는 금융 지원 제도다.

또 대표 상생 프로그램 '착한믿음협의회 2.0'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주요 활동은 협력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연 4회가량 국내외 스마트 공장 전문가 특강을 제공하는 '스마트 팩토리 교육과정'과 협력사 자체적으로 1년에 2가지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과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비투자 및 자체 컨설팅을 지원하는 '상생 리노베이션' 활동 등이 있다.

코웨이는 협력업체 경영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CEO MBA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 비전과 경영 전략·성과·혁신·구성원과의 커뮤니케이션까지 기업 경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매년 2차례씩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98개사 대표가 본 과정을 수료했다.

최영진 코웨이 SCM부문장은 "당사는 협력사의 발전이 곧 코웨이의 발전이라는 믿음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동반성장 프로그램들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을 더욱 굳건히 하고 사회에서 동반성장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