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진우 기자] 자일링스 코리아 (지사장 안흥식)는 수백 개의 스페이스 등급 FPGA가 이리디움(Iridium) NEXT 위성 발사에 사용되었다고 발표했다.

스페이스 등급의 버텍스(Virtex)-5QV 디바이스는 위성이 우주에서 작동하는 동안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혁신으로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리디움 NEXT는 지구 전체를 도는 저궤도(low-Earthy orbit) 위성의 기존 네트워크를 대체하고 향상시키는 이리디움의 차세대 위성 배치로, 우주에서 가장 큰 상업용 위성 배치다. 지난 14일, 첫 번째 이리디움 NEXT 위성 10대가 발사되었다.

자일링스는 이리디움 NEXT 위성의 필수 요소로서 스페이스 등급 버텍스-5QV 디바이스를 통해 스페이스 제품 업계에서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리디움 NEXT 위성에는 SEAKR 엔지니어링(SEAKR Engineering)이 출시한 OBP(On Board Processor) 하드웨어를 포함한 다수의 스페이스 등급 버텍스-5QV 디바이스가 있다.

OBP는 ~1 TFLOP의 처리능력을 발휘하고, 이리디움 NEXT 재구성가능한 내고장성 통신 프로세서의 필수 요소다. OBP는 현재 우주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가진 재구성 가능한 프로세서다.

SEAKR 엔지니어링의 대표 에릭 앤더슨(Eric Anderson)은 “자일링스의 스페이스 등급의 버텍스-5QV FPGA의 재구성 능력은 이리디움 NEXT가 작동하는 기간 동안 미래의 발전과 혁신을 궤도에 통합하게 하며, 아직 계획되지 않은 잠재적인 신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확장성과 유연성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일링스의 항공우주국방 사업부의 부사장 유세프 칼리롤라이(Yousef Khalilollahi)는 “자일링스가 최신 이리디움 NEXT 프로그램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최신 이리디움 NEXT 위성에는 수백 개의 스페이스 등급 버텍스-5QV FPGA가 탑재되었다”고 밝혔다.

칼리롤라이 부시장은 “자일링스가 이리디움 NEXT 통신 위성에 참여함으로써 재구성가능한 대용량의 스페이스 등급 FPGA를 최신 우주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오랜 전통을 더욱 다지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