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철도공단>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 강원본부(본부장 노병국)는 21일 원주∼강릉 철도 전 구간에 대한 노반 공사를 완료함으로써 원주에서 강릉까지 120.7km가 마침내 하나로 연결된다고 밝혔다.

강원본부와 삼성물산(시공사)은 이날 주말을 활용해 강릉시 성산면에 있는 460m 길이의 남대천교 상판작업을 마무리한다. 공사가 모두 끝나면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선수들과 관광객들을 실어 나르게 될 고속철도의 노반이 모습을 드러낸다.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 노반공사는 지난 2012년 6월 시작돼 완성까지 약 4년 6개월이 소요됐으며, 강원본부는 국내 최장 산악터널인 대관령 터널(2만2755m)·강릉시 도심 구간을 통과하는 강릉터널(2580m) 등 숱한 난공사들을 극복하며 2017년 말 개통 목표 달성에 매진해 왔다.

노병국 본부장은 "철도건설사업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노반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신 지자체와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오는 6월까지 역사·궤도·시스템 등 후속 공사를 모두 마치고 7월부터는 시설물 검증·영업 시운전 등 종합시험운행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